사과소소 - 사과에 관한 소소한 이야기 너나농 과일학교 1
이상열 지음, 박다솜 그림 / 너와나의농촌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제목이 참 마음에 들어요. 머리말에 나오는 것처럼 농산물에는 먹는 것 말고도 많은 이야기가 담겨있기에 그림책으로 만들어봤다는 저자의 말이 신선합니다. 이 책은 '너나농 프로젝트'의 첫번째 책으로 딸기, 토마토 등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빨간 표지가 인상적이죠. 사과에 대한 소소한 이야기들이 시작됩니다.




사과 재배 이야기와 사과의 효능, 사과 고르고 보관하는 방법 등 사과에 대해 평소에 궁금했던 이야기가 가득합니다.

사과에 관련된 이야기들도 짧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데요. 뉴턴의 사과, 스티브 잡스의 사과, 백설공주의 사과 등 우리 주변에 사과와 관련된 이야기들이 많이 있었네요. 재미있게 잘 읽었어요.


이야기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예쁜 사과 그림도 함께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책장이 넘어갑니다.

짧은 글과 예쁜 그림~ 참 좋은 구성이네요.

평소에 사과를 좋아해서인지 더 관심있게 읽었어요. 예쁜 사과 그림을 보니 당장 먹고 싶어집니다.



사과를 이용해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방법도 나와요.

레시피도 그냥 글로만 적으면 딱딱할텐데 이렇게 귀엽고 예쁜 그림과 함께 나와있으니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더 맛있어보여요. 여기 나오는 몇 가지 요리들을 꼭 다 따라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외에 사과팩 만드는 방법이나 사과 여행을 할 수 있는 국내여행 지도 등 그야말로 사과가 관련된 모든 것들이 들어있는 책이네요. 사과에 대한 소소한 이야기라는 제목에 딱 맞는 재미있는 책입니다.

이 책 한 권을 읽고나니 사과에 관한 상식이 풍부해진 것 같은 자신감이 드네요. 일상생활에서 대화의 소재로 활용하기에도 좋은 소소한 이야기들이 많아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