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자 속 요술 고양이
신국현 지음 / 무늬북스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상자 속에 요술 고양이가 있다고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만한 책이네요. ^^





생활고로 폐지를 줍는 할머니는 어느 날, 버려진 상자에서 고양이 세 마리를 발견합니다.

고양이의 몸에는 상처도 있지만 누구 하나 고양이를 살펴주는 사람이 없었어요. 



그래서 할머니는 고양이들을 집으로 데려옵니다.

살림이 어렵지만 주민센터에서 받은 우유도 나눠주고 돌봐주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이 고양이들은 요술 도깨비였어요.



요술 고양이들은 할머니를 도와 폐지도 모으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도움을 청했답니다.



종이박스를 모아 멋진 성을 만들자 사람들이 모여들었어요.

할머니를 위한 맛있는 음식과 따뜻한 옷들도 가져왔네요.



우리 주위에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많습니다. 특히, 생활고에 시달리는 노인들이 많지요.

우리의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사람들을 돌아보는 하루가 되면 어떨까요.

버려진 길고양이 등 길가에 돌아다니는 동물들에도 관심을 기울이면 좋겠습니다.

책을 읽으며 아이들과 이런 이야기를 해보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