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아이는 영어천재다 - 초등 1학년을 위한 엄마표 영어동화 DVD
최윤근 지음 / 오늘행복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제목이 아주 멋집니다.

'당신의 아이는 영어천재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까요.

저자는 초등1학년이 가지는 특징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꼽습니다.



 

저자는 경북 경산에서 '연주네 영어교실'이라는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어요.

원서로 공부하는 영어공부방을 운영하면서 아이들을 관찰한 결과, 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은 발음도 금방 원어민처럼 교정되고 암기력이 좋아서 영어습득능력이 뛰어나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그래서 초등학교에서 영어를 정식으로 배우는 3학년이 되기 전에 영어공부 습관을 만들어주어야한다고 합니다. 특히, 만 6세 ~만 9세까지 하루 3시간씩 영어에 노출되는 것을 추천합니다.

꼭 영어책을 읽는 것 외에도 집에서 영어CD를 틀어두거나 잠자기 전에 영어동요를 듣는 등 하루 3시간 정도는 영어와 친숙한 생활을 하는 것이 좋다는 거죠. 

저는 아이들과 차를 타고 이동하는 시간동안 영어CD를 틀어두는 편입니다. 차에서 잠깐 듣는건데도 아이들이 흥얼흥얼 외워서 놀라곤 하는데요. 이건 아이들의 기억력이 좋은 시기라 그렇겠지요. 이런 어린시절을 잘 활용해서 거부감 없이 영어를 받아들이도록 엄마가 많이 노력해야할 것 같아요. 


 

이 책에는 저자의 노하우가 그대로 담긴 영어공부방법이 담겨있습니다.

초등 저학년에 알맞는 원서 동화책, DVD, CD-ROM 등을 추천하고 있어요.

아이들의 수준에도 잘 맞고 활용하기 좋은 원서와 DVD를 많이 듣고, 읽고, 보는 것만으로도 모국어를 습득하는 것처럼 영어를 받아들일 수 있다고 합니다.


추천한 원서 중에 저희집에 있는 것도 몇 권 있네요.

에릭 칼 시리즈를 몇 권 샀는데, 아이에게 읽어주기만 하는 것은 한계가 있어요. 

이 책은 꼭 CD와 구입하길 추천합니다. 내용을 원어민이 읽어주는 부분도 좋지만 노래도 나오거든요. 노래를 들으면서 책을 배우면 내용을 외우기도 편하고 재미있게 한 권을 넘길 수 있어요.


 

아직 아이에게 DVD를 보여주지는 않았는데, 이 책의 추천목록을 참고해서 구입해야겠어요.

내용이 좋고 아이들이 보기에 쉬운 걸로 골라봐야겠습니다.

책의 뒷편에는 영어는 아니지만,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만화와 부모용 자녀양육서도 추천하고 있어요.

저자의 열정과 정성이 느껴집니다. 저자의 공부방과 집만 가깝다면 우리 아이들을 보내고 싶네요.


저는 아이가 아직 어려서 엄마표 공부를 진행하고 있어요. 한글이랑 수학은 어느 정도 가르칠 자신이 있는데 영어는 방법을 잘 모르겠더라구요. 제가 갑자기 영어로 이야기하면 아이가 낯설어하고, 영어책을 읽어주면 내용이 이해가 안되니 재미없어 하네요.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방법을 찾았습니다. 아이가 좋아할만한 쉬운 수준의 원서와 DVD를 구입해서 꾸준히 반복해서 읽어주고 보여주고 들려줘야겠어요. 쉽지만 꾸준함이 요구되는 엄마표 영어로 우리 아이들이 영어에 자신감을 가지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댓글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