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어휘X독해 3단계 (3,4학년) - 독해력을 키우는 바른 어휘 학습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국어 문제집 빠작 시리즈는 워낙 유명하죠. 빠작 독해 문제집을 꾸준히 구입해서 풀고 있는데요. 이번에 '빠작 초등 국어 어휘X독해' 시리즈가 출간됐어요. 신간이라 궁금해서 바로 살펴보려고 합니다. 빠작 독해 문제집과 차이점은 어휘도 함께 공부한다는 건데요. 일석이조네요.



단계별 구성을 살펴봅니다. 초등 국어 문제집 빠작 초등 국어 어휘X독해는 한자어, 속담, 관용어 등을 배울 수 있어 좋네요. 사실 한자어나 관용어를 잘 알아야 한국어를 고급스럽게 쓸 수 있죠. 초등 단계부터 이런 부분을 잘 공부하면 좋겠습니다.

먼저 빠작 어휘 퀴즈가 나옵니다. 초성 퀴즈라 쉬울 것 같지만 아이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는데요. 힌트가 있으니 잘 보고 풀면 됩니다.


 


차례를 살펴봅니다. 어휘, 어법을 배우는 단계네요. 어휘에서는 한자어, 한자 성어, 속담, 관용어 등을 배웁니다. 목차를 쭉 읽어보니 초등 수준에서 꼭 알아야 할 어휘들이 나와요. 아이들 수준에 잘 맞는 구성인 것 같습니다. 하루에 두 장씩 풀면 40일 정도, 평일에만 공부해도 두 달 정도면 완북이 가능하겠어요.

한자어를 하루에 하나씩 배우면 좋겠죠. 한자 공부도 함께 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보통 초등 국어 문제집에서 볼 수 없는 구성이라 더욱 기대되네요.

먼저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 봅니다. 지문 속에 배워야 할 한자어가 나오네요. 이렇게 한자어가 문장 속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지문 왼쪽 상단에는 이번 지문에서 배울 핵심어가 나오는데요. 한자어의 뜻과 소리, 한자 표기 등이 나와 있으니 잘 읽어봐야겠죠.


 

지문에 나오는 어휘들도 뜻이 나와 있습니다. 다 아는 것 같아도 막상 뜻을 말해보라고 하면 막히는 경우가 많으니 정확한 뜻을 읽어보고 넘어가면 좋겠습니다.


 

이제 지문에 나왔던 핵심어를 제대로 배우게 되는데요. 이 한자어가 들어간 다른 어휘도 알아보고 관련된 문제를 풀면서 정확하게 익힐 수 있어요. 한국어에는 한자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한자를 잘 알아야 정확한 뜻을 알 수 있죠. 아이가 독해 문제집을 풀면서 한자를 같이 배울 수 있어서 좋다고 하네요.


 


이렇게 무료 동영상 강의도 들을 수 있어서 참 좋더라고요. 제가 짚어주기 힘든 부분을 이렇게 전문 강사의 강의로 만날 수 있어 만족스러워요. 아이도 재미있게 잘 보네요. 홈스쿨링용으로 참 좋은 초등 국어 문제집 빠작 초등 국어 어휘X독해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