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 전2권 - 2023-2024 최신개정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박재서 지음 / 길벗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참 좋죠. 여행 가이드북 중 꾸준히 최신개정판이 나오는 시리즈라 여행 가기 전에 꼭 읽어보는 편입니다. 이번 책도 2023~2024 개정판이라 최신 정보가 많아서 좋아요. 하와이뿐 아니라 대부분의 여행지의 명소나 핫플, 식당 등은 트렌드가 있기 때문에 최신개정판을 읽어야 일정 짤 때 좋더라고요.

책은 총 두 권이에요. 테마북과 코스북 구성입니다. 테마북으로 하와이에 대해 알아보고 코스북으로 일정을 짜면 좋아요. 테마북은 여행 가기 전에 다 읽어 보고, 여행지에는 코스북만 가져가면 가벼워서 좋겠죠. 일정을 미리 짜도 현지 날씨나 여행 스케줄에 따라 세부 일정은 조금씩 바뀔 수 있으니 B플랜으로 활용할 수 있는 코스북이 유용합니다.

요즘은 구글앱도 있고 번역기도 있으니 자유여행을 하기에 참 좋은데요. 패키지여행보다 신경 쓸 것이 많지만 개인적으로는 자유여행을 선호합니다. 다른 여행객들이 간다고 따라가기보다는 자신이 원하는 여행을 만드는 것이 자유여행의 묘미죠. 그러려면 여행 전에 일정을 잘 짜야 합니다. 저는 여행 가기 전에 어디에 갈지, 뭘 먹을지 계획을 세우는 시간이 참 좋더라고요.

먼저 테마북을 살펴봅니다. 하와이의 역사, 문화, 경제 등 전반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하와이의 볼거리, 체험, 음식, 쇼핑, 럭셔리 리조트 등 여행하면서 어디에 중점을 두는지에 따라 여행 계획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차분하게 읽어보면 좋아요. 추천 뷰 포인트나 일출, 일몰 명소, 드라이브 코스 등 다양한 여행 팁이 나오네요. 여기서 꼭 가보고 싶고 꼭 해보고 싶은 것을 2~3가지로 추려서 일정을 잡으면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하와이에 가서 아름다운 자연을 마음껏 감상하고 싶네요.

여행 중 꼭 하고 싶은 것을 추리고 나면 숙박 장소가 나오죠. 호텔까지 예약하고 나면 이제부터 세부 일정을 짜야 하는데요. 코스북을 보면서 하와이 교통편을 어떻게 이용해야 할지, 원하는 곳으로 어떻게 가야 할지 등을 계획할 수 있어요. 코스북에는 지역별로 숙박, 쇼핑, 먹거리 등 최신 핫플이 잘 나와있어서 참 좋네요. 지도도 지역별로 자세하게 나옵니다. 현지에서는 구글맵을 쓸 수 있겠지만 여행 전에 가이드북으로 대략적인 위치는 알아둬야 잘 찾아갈 수 있겠죠. 가이드북은 여행자들의 시간을 줄여주고, 선택지를 넓혀준다는 점에서 참 유용한 것 같아요. 테마북, 코스북을 살펴보니 하와이로 당장 떠나고 싶습니다. 세부 계획도 세워봐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