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독 중등 국어 독해 0 준비편 (2024년용) -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등 국어 (2024년)
김상미 외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초등 고학년이라면 잘 맞을 수준의 중등 문제집입니다. 깨독 중등 국어 독해 0단계인데요. 중등 국어 준비편이라 초등 고학년부터 부담 없이 풀 수 있어요. 이렇게 중등 국어에 익숙해져가면 좋겠네요.



차례를 살펴봅니다. 먼저 독해 원리를 알아보고 인문, 사회, 과학, 기술, 독서, 예술 등 다양한 영역의 지문을 읽고 문제를 푸는 구성입니다.

독해 원리를 먼저 공부한 뒤 원리 적용 문제를 푸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원리를 먼저 배우고 응용문제를 풀어보면 아이가 이해를 잘 할 수 있겠죠.



1강에서는 '글의 중심 내용 파악하기'부터 배웁니다. 지문에 중요한 부분에 밑줄도 긋고 관련 설명도 적혀 있어요. 이런 것만 봐도 아이들이 지문 분석을 어떻게 해야 할지 제대로 배울 수 있습니다. 문제를 풀 때도 어떤 점에 주목해서 풀어야 하는지 옆에 해설이 달려있어 문제를 풀면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합니다.

이제 원리 적용 문제를 풀어볼게요. 앞에서 배운 개념 설명을 잘 생각하면서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 봅니다.

 

독해 꿀팁도 참고하면서 지문을 읽으면 분석이 쉽겠죠.


 

지문에 나오는 어려운 어휘는 따로 모아뒀으니 읽고 참고하면 됩니다. 한자도 함께 나오니 꼭 읽어보면 좋겠죠.


 

이런 식으로 독해의 원리를 알차게 배우게 됩니다. 지문 분석을 어떻게 하는지, 문제를 어떤 방식으로 이해하고 풀어야 하는지 등 아이들이 독해 문제를 푸는 방향을 제시해 주는 좋은 문제집이네요.


 

지문의 영역별 특징도 소개합니다. 지문을 읽을 때 어떻게 독해해야 하는지 방법도 함께 알려주네요. 이렇게 꿀팁이 가득한 독해 문제집인데 0단계라 어렵지 않아요. 초등 고학년에게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