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개념기본서 1-상 (2024년용) 중학 숨마 개념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중1수학 공부를 시작했는데요. 확실히 초등 수학과는 다른 난이도에 천천히 진도를 나가고 있습니다. 아이가 좀 더 쉽게 공부할 만한 문제집을 찾다가 지인이 추천해 준 문제집을 준비했어요. 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은 스토리텔링 형식이라 아이가 재미있게 읽고 문제를 푼다고 하더라고요. 수학 문제집인데 읽을거리가 많다는 점이 신기해서 풀게 된 문제집입니다.


중1수학 상권 차례를 살펴봅니다. 초등 수학의 연장이라고는 하나 갑자기 많이 어려워졌죠. 소인수분해, 정수와 유리수, 문자와 식, 좌표평면과 그래프를 배웁니다.

먼저 소인수 분해의 개념이 나올 줄 알았는데 관련된 재미있는 읽을거리가 나옵니다. 신기한 수학 문제집이네요. 아이도 문제를 푼다는 부담 없이 재미있게 읽으면 되니 좋아합니다. 이렇게 읽다 보면 수 개념에 대한 흥미가 생기겠죠.




개념 설명이 간단하게 나오고 나서 또 설명을 자세하게 해 줍니다. 이런 부가 설명이 많아서 좋네요. 중1수학을 홈스쿨링으로 진행하기 참 좋은 문제집이에요. 옆에서 선생님이 조곤조곤 설명해 주는 것 같아 아이가 잘 이해하고 넘어갑니다.

개념 설명도 깔끔하네요. 아이가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는 5학년 과정이라 잘 푸는데 연장선상에 있는 개념이라 잘 읽고 이해했습니다. 수학은 나선형으로 진행되다 보니 기초 지식이 없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힘들기 때문에 초등 수준부터 꼼꼼하게 공부해야겠죠.

책을 좋아하는 아이라 이런 읽을거리가 있으면 참 좋아해요. 수학 문제집인데 스토리텔링 형식이라 재미있게 읽고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구성이네요.

개념 문제가 간단하게 나옵니다.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확실히 알 수 있으니 잘 읽고 풀이도 확인해야겠습니다.




개념 체크 문제도 풀어 봅니다. 수학 문제는 처음에는 어려워 보여도 비슷한 문제를 계속 풀다 보면 정답률도 올라가고 개념 정리도 저절로 되더라고요. 이런 개념 문제를 잘 풀면서 기본적인 개념을 정리하고 숙지해야겠죠.

유형 문제도 풀면서 마무리합니다. 배운 내용을 점검해 보고 혹시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다시 앞으로 돌아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스토리텔링과 개념 문제로 수학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구성입니다. 아이가 예습으로 중1수학을 공부하는 중이라 이런 문제집이 잘 맞네요.

홈페이지에서 문제집 정보도 볼 수 있고 학습 자료도 챙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