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국어 5-1 (2023년) - 어떤 교과서를 쓰더라도 언제나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3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새 학기에도 선택한 국어 문제집, 우등생 초등 국어입니다. 아이가 국어 문제집 풀고 싶다며 온라인 서점 장바구니에 담아놨더라고요. 저는 결제만 하면 되니 간편했어요. 그래서 이번에 학습단을 모집하는 걸 보고 우등생 국어 문제집으로 신청했어요. 우등생 시리즈가 개념도 꼼꼼하게 잘 나오고 문제 유형이 다양해서 좋더라고요. 아이가 직접 선택해서인지 너무 재미있게 풀고 있어요.

아이가 국어 문제집을 좋아하고 잘 푸는 편이지만 한 번씩 틀릴 때가 있어요. 이유를 살펴보니 빨리 풀려고 대충 읽어서 그런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새 학기 학습 목표는 '문제를 꼼꼼하게 읽고 생각하면서 풀기'로 정했어요.



1단원은 '대화와 공감'이네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대화의 방법을 알려주는 단원이네요. 실용적입니다.


우등생의 장점! 꼼꼼한 개념 설명이죠. 개념을 잘 이해해야 문제를 제대로 풀 수 있습니다. 아이가 개념을 읽어보고 천천히 문제를 풀었더니 쉬웠다고 하더라고요.



문제 유형이 다양해서 마음에 들어요. 객관식, 주관식이 골고루 나와요. 지문을 분석해서 푸는 문제도 많이 어렵지 않습니다. 아이의 일상생활에 관련된 지문이 나오니 좋네요. 여러 상황에서 친구들과 어떻게 이야기하면 좋을지, 상대방의 마음을 공감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지문으로 잘 배웠습니다.

친구를 칭찬할 때는 어떤 표정을 짓고, 조언할 때는 어떤 말투로 해야 할지도 생각해 보게 되네요. 이런 지문과 문제는 아이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몰입해서 잘 풀더라고요. 이렇게 자연스럽게 사회생활을 배워갑니다.



마지막 단원 평가를 풀면서 1단원을 마무리합니다. 우등생 국어 덕분에 친구들과의 사이에서 어떻게 말하고 행동해야 좋을지 다양한 각도로 생각하게 되네요. 아이의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는 단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