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 대탐험 스티커 컬러링북 - 비주얼씽킹 역사 아트 놀이! 역사 대탐험 스티커 컬러링북
키득키즈 편집부 지음 / 키득키즈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여러 나라의 역사와 특징을 재미있게 배우는 놀이북이 나왔습니다. '세계사 대탐험 스티커 컬러링북'이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스티커를 붙이고 컬러링을 하는 등 재미있게 놀면서 공부도 하는 유익한 책입니다. 스티커 붙이기도 어렵지 않아서 유아, 초등용으로 적당합니다.



대한민국, 일본, 그리스, 독일, 영국,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프랑스, 미국, 아르헨티나 등 여러 나라에 대해 알아보는 알찬 구성입니다. 독일에서는 그림 형제의 대표작인 헬젤과 그레텔 그림을 색칠해 보고, 미국에서는 자유의 여신상을 스티커로 멋지게 붙이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그 나라에 대해 알아봅니다. 나라를 소개할 때도 국기와 수도, 인구, 언어, 면적, 통화 등을 알려주고 그 나라의 역사와 특징, 유명한 일물과 명소 등을 소개합니다.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예쁜 그림과 간략한 글로 보여주니 흥미를 잃지 않고 잘 가지고 놉니다.

첫 페이지에 나오는 대한민국을 먼저 알아보고 세종대왕을 스티커 붙이기로 꾸몄습니다. 우리나라는 사계절 빼어난 경치를 자랑한다는 설명이 나와있네요. 한글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되어 독창성과 과학성을 인정받았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김치와 불고기를 소개하고, 강강술래나 태권도도 보여줍니다. 한글을 만드신 세종대왕을 멋진 스티커로 완성할 건데요. 그림과 스티커에 숫자가 나와있어 알맞은 자리에 붙이기만 하면 되니 편해요. 이런 조각 스티커를 붙이면서 입체감도 느끼고 미적 감각도 기를 수 있어 좋네요. 짧은 시간에 멋진 작품이 나오니 아이들이 성취감을 느끼기에도 좋은 활동입니다.

아이가 스티커를 붙이면서 각 나라의 명소에 대해 알 수 있어 참 좋네요. 빈 그림일 때는 평면적이었는데 스티커를 붙이면서 점점 입체적으로 변하는 과정이 재미있나 봅니다. 이렇게 각 나라를 대표하는 인물과 명소를 스티커로 직접 꾸며봤으니 오래 기억할 수 있겠죠. 숨은 낱말 찾기, 다른 그림 찾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재미있고, 역사 공부와 놀이가 동시에 되는 똑똑한 놀이북입니다. 아이가 완성한 작품은 따로 잘라서 벽에 붙여놓으면 활용도가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