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비와 비례 - 중학 수학까지 연결되는 비와 비례 끝내기!, 비와 비율, 비례식과 비례배분, 정비례와 반비례 초등 바빠 연산법
징검다리 교육연구소.김정은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빠 연산법은 계속 신간이 나오네요. 이번에는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비와 비례'입니다. 이렇게 원하는 수학 단원만 딱 골라서 집중 공부할 수 있으니 바빠 연산법을 계속 구입하게 됩니다.

비와 비례는 6학년 때 배웁니다. 중, 고등학교 수학에도 연결이 되니 꼼꼼하게 공부해야겠죠.




초등학교 6학년 1학기 ‘비와 비율’에서 비와 비율의 개념과 백분율을 배우고, 6학년 2학기 ‘비례식과 비례배분’에서 비의 성질과 그 성질을 활용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연습합니다. 이후 두 단원은 중고등 수학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방정식, 부등식, 함수, 도형, 측정 등의 영역에 적용되니 처음부터 제대로 배워두는 것이 중요할 것 같네요. 먼저 차례를 살펴봅니다. 진단 평가도 있으니 풀고 시작하면 좋겠죠.




개념 설명이 간단하게 나오네요. 그림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 주니 좋네요. 비와 비례를 예습용으로 시작하는 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개념 설명이 간결하게 나오고 개념 문제도 쉬운 편이니 차근차근 풀어보면 좋아요. 핵심만 간략하게 정리된 한눈에 보는 개념으로 개념을 탄탄하게 학습하고, 비와 비례의 개념과 성질을 이해하는 문제를 충분히 푸는 구성입니다.


연습문제를 풀 때 상단과 문제 중간중간 나오는 빠독이의 꿀팁을 꼭 읽어보면 좋아요. 문제를 푸는 방법을 알려주니 큰 도움이 됩니다. 아이에게도 이 부분은 꼭 읽어보고 문제를 풀라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연산 놀이터, 문장제 문제 등 문제가 다양한 구성으로 나와요. 문제가 까다롭지 않은 편이라 예습용으로도 좋고,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복습용으로 괜찮네요. 이번 바빠 문제집 '비와 비례'에서는 초등 수학과 중학 수학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문제집에는 6학년 1학기부터 중학교 1학년 1학기에 배우는 '비와 비례' 개념과 문제가 나옵니다. 중학 수학에 나오는 ‘정비례와 반비례’까지 연결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예비 중학생에게 딱 좋은 문제집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