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스 패밀리 2 밥스 패밀리 2
이연지 지음, 이정화 그림 / 겜툰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너무 재미있네요. 밥스 패밀리입니다. 아이가 읽더니 너무 재미있다고 하네요. 아이들의 마음을 잘 아는 미스터리 코믹 추리 동화입니다.

'밥심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우리 동네 탐정'이라는 문구가 재미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탐정 동화죠. 이제 밥스 패밀리를 만나러 가볼까요.




밥스패밀리는 쌀밥, 보리밥, 엄마 콩밥, 아빠 찰밥이에요. 그래서 밥스패밀리군요. 밥스패밀리가 중국집에서 식사를 하려고 하는데 사건이 일어납니다. 갑자기 손님들이 복통을 호소하며 화장실로 달려가는 동시에 정전이 되고 황금 단무지가 사라진 것이지요. 쌀밥은 나름대로 추리를 하면서 '범인은 바로 지금 이 안에 있어요!'라고 외칩니다. 탐정물에서 이런 전개 많이 봐왔죠? 너무 재미있네요.

쌀밥이 손님들에게 질문을 던지고 다들 대답합니다. 이런 과정을 잘 따라가야 범인을 찾을 수 있겠죠. 독자들도 함께 범인을 찾도록 재미있게 잘 만들어져있네요. 탐정이 된 것처럼 범인이 누구인지 추리해 보면서 읽으면 더 재미있어요. 중간중간 놀이식 문제도 나와요. 범인 실루엣 찾기, 단무지 찾기, 미로 찾기 등 재미있는 문제가 많으니 잘 참여해서 꼭 범인을 잡아야겠죠. 여기서 끝인 줄 알았는데 반전이 있었네요. 실제로 범인이 노린 것은 황금 단무지가 아니라 다른 것이었어요. 이 과정에서 다른 그림 찾기, 암호 풀기 등도 해보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이 책은 쌀밥 반에 장조림이 전학 오면서 끝나네요. 쌀밥과 장조림~ 참 좋은 조합 같은데 분위기는 싸~ 합니다. 3권에서 어떤 일들이 벌어질지 궁금해지네요. 아이들이 참 좋아할 만한 재미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