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에 꼬리를 무는 생각 초등 글쓰기 1 : 이솝 우화 편 - 3질문으로 익히는 글쓰기 습관! 꼬리에 꼬리를 무는 생각 초등 글쓰기 1
장성애 지음, 서정선 그림 / 시소스터디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책을 잘 읽으니 글쓰기도 잘 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글쓰기를 어려워하더라고요. 왜 그런지 생각해 보니, 글을 쓰는 방법을 배우지 못해서인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집이 필요했어요.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지문으로 이솝 우화가 나와서 더 반갑습니다.



차례를 살펴보니 해와 바람, 고양이 목에 방울 달기, 여우와 두루미, 양치기 소년 등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이솝 우화가 나옵니다. 제가 어릴 때도 교과서에 이솝 우화가 실렸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때는 이야기의 교훈을 한 줄로 요약하고 넘어갔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이 이야기는 이런 내용이다'라는 고정관념이 생겼는데요. 이 글쓰기 책에서는 아이가 한 가지 이야기를 읽고 다양한 시선을 가질 수 있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양이 목에 방울 달기' 이야기를 살펴볼게요. 귀여운 그림이 있어서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지문을 읽고 나서 '질문 꼬리 달기' 코너를 보며 해당 문장에 밑줄을 긋는 문제가 나와요. 이렇게 하면서 이야기를 더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