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쏙셈 3권 초등 수학 2-1 (2023년용) - 교과서 연계 계산력 강화, 10주 완성 프로그램 하루 한장 쏙셈 (2023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엮음 / 미래엔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하루에 한 장씩 쏙쏙 뽑아 공부하는 하루한장 쏙셈 3권입니다. 3권은 2학년 1학기 수준이에요. 학기별로 한 권씩 푸니 좋더라고요.

아이가 하루 캐릭터를 참 좋아해요. 제가 봐도 귀엽더라고요. 하루의 응원을 받으며 매일 공부하고 있습니다.

학습계획표를 참고해 완북을 목표로 계획을 세워보면 좋아요. 50일 완성이 가능한 분량이라 넉넉하게 2달 정도면 완북할 수 있어요.

하루한장 시리즈는 이렇게 하루에 한 장씩 뽑아서 공부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하루에 한 장씩만 공부하면 되니 아이도 부담 없이 잘 풀어요. 다 풀고나면 앱에 인증하고나서 버리면 됩니다. 그러면 갈수록 문제집이 가벼워진답니다.

문제집을 풀 때 하루한장앱을 활용하면 좋은데요. 추천 풀이시간이 나와서 문제를 풀 때 켜놓고 있어요. 시간이 넉넉해서 편하게 풀더라고요.


 

하루에 한 장만 공부해서 괜찮을까, 싶지만 사실은 펼치면 큰 종이가 됩니다. 일반 문제집으로 2장 분량이에요. 하지만 마지막 한 바닥은 놀이식 구성이라 실질적으로 아이가 공부하는 분량은 3쪽 정도입니다. 한 쪽은 개념 문제, 2쪽은 응용 문제입니다.

연산은 초등학생 때 정말 꾸준히 해야한다고 하더라고요. 반복되는 문제가 많아 어렵지 않아서인지 열심히 잘 풀고 있어요. 이렇게 공부하면 계산력이 향상되겠죠.




연산은 원리만 알면 간단하죠. 반복 학습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풀어내는 것이 관건인데요. 아이가 재미있게 잘 풀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마지막은 놀이식 문제로 마무리합니다. 사실 이것도 수학 문제인데 아이는 놀이로 받아들여서 참 좋네요. 재미있게 수학적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문제가 나와요.




단원 마지막에는 마무리 연산을 풀게 되는데요.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떠올려보며 복습하는 문제가 나와요. 학교 단원 평가 시험 전에 풀어보면 더 좋겠네요.


 

문제집을 풀고나면 하단의 나뭇잎을 잘라 은행나무에 붙여도 재미있어요. 아이가 예전에는 열심히 오려서 붙였는데 요즘은 앱에 인증하는 게 더 좋다고 하더라고요.

공부하고나면 QR코드를 찍어 앱에 인증합니다. 하루템보드를 완성하면 간식 기프티콘도 받을 수 있어서 아이가 좋아해요. 열심히 공부해서 완북하는 그 날까지 파이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