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1 -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김영신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책을 좋아해서 어릴 때부터 국어 문제집 푸는 걸 좋아했어요. 교과 국어 문제집부터 독해, 어휘까지 여러 출판사 문제집을 골고루 풀어봤는데요. 이제는 초등 수준이 아이에게 쉬운 것 같아서 중학 국어 문제집에 도전해 봅니다. 첫 중학국어문제집으로 주위에서 많이 추천하는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1을 선택했어요.

요즘은 비문학 독해가 대세이기도 하고, 이 문제집이 국어 판매 부분 연속 1위를 하는 이유가 있을 거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시리즈는 비문학 독해만 알고 있었는데 어휘력, 문법 시리즈도 나오네요. 아이 수준에 맞게 적절하게 넣어주면 될 것 같아요.



지문의 길이는 길지 않은데 확실히 수준이 초등용 지문과는 차이가 있네요. 문제 수준도 그렇고요. 아이가 푸는 걸 보니 아직은 잘 풀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정답률이 높아서인지 아이도 재미있게 잘 풀고 있어요.




지문 하나에 문제가 2~3개 정도라 부담 없이 풀고 있어요. 문제 수준도 좋네요.


 

어려운 어휘는 지문 옆에 풀이가 나오니 읽어보면 좋겠죠. 한자도 함께 나와있어요. 지나치지 말고 읽어보면 한자 공부에도 도움이 되겠어요. 사실 아이가 한자 시험을 준비하면서 한자 공부를 하긴 했지만 시험을 위한 공부인지라 잊어버릴 까 걱정이 되었는데 이렇게 국어 공부하면서 한 번 더 볼 수 있어 마음에 듭니다.


 

문제집 중간중간에 독해 팁이 나옵니다. 이런 부분도 읽고 넘어가면 좋겠죠.


 

지문을 읽으면서 아이의 상식도 쌓을 수 있어 더 좋더라고요. 제가 읽어도 재미있네요.




한 단원에 두 번 정도 어휘 테스트가 나옵니다. 복습용으로 활용하기 좋은데요. 지금까지 나온 어휘를 다시 한번 훑어보고 문제를 풀면서 그 뜻을 정확하게 익힙니다.


 



이 문제집이 홈스쿨링용으로 좋은 이유는 아까 언급했듯이 상세한 정답해설지 덕분인데요. 문제집의 지문과 문제를 한 줄 한 줄 분석해 꼼꼼하게 풀이했어요. 아이 혼자서 공부해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지가 잘 나와있어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1권은 예비 중1~ 중2 대상인데요. 학년에 구애받기보다는 아이의 수준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아이가 문제집을 좋아하고 잘 풀어서 만족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