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2 : 취업만이 답일까?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2
존 리 지음, 동방광석 그림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시리즈 2권입니다. 1권에서는 주식에 대한 이야기를 했고, 2권에서는 창업을 독려하네요. 회사의 주인이 될 것을 강조하면서, 만약 창업이 어렵다면 주주가 되어 권리를 행사하면 된다고 합니다. 사실 직장 생활만 해서는 부자가 되기 힘들지요. 어떻게 하면 창업을 잘 할 수 있을지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2권 취업만이 답일까?

국일증권경제연구소

1권에서 어린 학생이었던 주인공들이 2권에서는 성인이 되어 나오는군요. 독자들도 존리 선생님의 조언으로 새로운 시각을 얻게 됩니다.




실제로 TV 프로그램에 존리님이 나오는 것을 봤습니다. 존리님이라면 기사가 딸린 고급차를 타도 될 것 같은데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방송국에 도착하고, 씀씀이를 줄이고 그 절약한 만큼을 주식에 투자하라는 조언을 하는 등 막대한 자산에 비해 너무 검소한 모습에 놀랐는데요. 한정된 돈으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이런 방법이 맞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절약으로 투자금을 확보해서 좋은 주식을 보유해 자산을 불려나가는 것이지요. 이번 책에서는 주주로 만족하기보다 스스로 창업을 해서 부를 창출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많은 청년들이 공무원 시험에 매달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공무원이 되면 생각만큼 연봉도 높지 않습니다. 칼퇴근이 가능하고 연금이 나오기 때문에 인기 있는 것이죠. 이 책에서는 청년들이 자신이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소자본을 투자해 창업하는 것을 목표로 조언합니다. 창업의 길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자신 있는 분야를 선정해 창업을 하기도 하고, 책을 써서 인세를 받기도 하죠. 이 책에도 공기업, 대기업만 바라보며 면접을 많이 본 청년에게 취준생의 면접 기록을 책으로 펴낼 것을 권유하는데요. 자신만이 할 수 있고, 잘 하는 것을 적극 활용하면 되겠죠. 한국청년창업진흥원에 문의해 청년창업사관학교나 예비창업 패키지 등을 활용해 창업 자금도 지원받고 세부적인 부분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네요.

코로나 시국에 많은 자영업자들이 힘들어합니다. 하지만 위기를 기회로 바꿔 매출이 올라간 자영업자들도 많습니다. 이런 걸 보면 창업을 하고 나면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가 필요한 것 같네요. 부자가 되려면 창업을 해라, 참 좋은 내용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