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4-1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국어문제집 숨마어휘왕 작년에 3-1, 3-2를 마치고 이제 4-1 단계를 시작합니다. 어휘왕은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일 년에 두 권씩 푸는 구성이에요. 배워야 할 어휘가 집중적으로 많아지는 3학년부터 시작하니 딱 좋아요.

교과서 연계 어휘가 나와서 만족스러워요. 총 8단계라 학년과 수준에 맞게 단계별로 선택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초등어휘문제집을 풀면서 학년에 맞는 어휘를 잘 배울 수 있어 좋아요. 4학년 1학기에 배워야 할 어휘 목록이 이렇게 많네요. 아이가 읽어보더니 대부분 아는 어휘인데 헷갈리는 것도 있다고 하네요. 이 정도면 아이 수준에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빈칸 채우기, 초성 힌트 이용하기, 동그라미 하기, 단답형 쓰기 등 문제 구성이 다양해요.




새롭고 낯선 어휘들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해설이 잘 나와있어요. 낱말과 낱말이 합쳐져 새로운 낱말이 될 때 어떻게 써야 할지도 아이가 대략 알고 있었다면 이 문제집에서 제대로 배울 수 있겠죠.


 

꾸며주는 말, 흉내내는 말, 비슷한 말, 반대인 말 등 다양한 어휘를 정확하게 배웁니다.


타교과 어휘 문제도 마음에 드는데요. 사회, 과학, 도덕, 수학 등 국어 외 과목에서 필요한 어휘도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요. 사실 국어를 잘 하면 다른 과목도 자연스럽게 잘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휘와 문해력이 중요한데요. 이 문제집에서 타 과목 어휘도 알려둬서 만족스럽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어휘를 잘 알아둬야 공부에 자신감이 생기고, 일상 대화에서도 무리가 없이 이해할 수 있겠죠.


 


한 단원이 끝나면 확인학습을 하면서 마무리합니다. 빈칸 채워 넣기 형식이라 어렵지 않아요. 그동안 배운 어휘를 복습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체크합니다.


 

정답 해설지도 보기 좋게 잘 나와 있어서 매기기 좋아요. 문제를 풀면서 주의해야 할 점이 '도움말'로 나와있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아이가 스스로 매기면서 해설지의 설명을 보면서 하나 더 알 수 있고, 엄마가 매겨준다면 아이에게 살짝 언급해 주면 좋겠죠. 숨마어린이 시리즈 문제집 구성이 좋네요. 어휘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문제집입니다. 아이가 단계별로 계속 풀도록 격려해야겠어요.

이룸이앤비 홈페이지에 가면 교재 정보를 볼 수 있어요. 저도 여기서 문제집을 살펴보고 선택하는데요. 초등 문제집은 어휘왕, 독해왕 두 가지가 있어요. 중등, 고등 문제집도 많으니 꾸준히 활용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