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지요. 독해는 국어 공부뿐 아니라 모든 과목에도 필요한 능력입니다. 독해를 잘한다는 것은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이해하고 핵심을 파악한다는 것과 같으니 일상적인 대화를 할 때도 중요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아이들의 독해 능력은 그 학년에서 요구하는 정도에 맞춰 향상할 필요가 있지요.
독해 문제집으로 유명한 빠작 독해는 최근에야 알게 됐는데요. 문학, 비문학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더 좋더라고요.
초등국어독해를 책임질 빠작입니다. 문학 독해에는 동화, 동시, 동요, 수필, 희곡 등이 지문으로 나오고, 비문학은 그 외 실용문이나 사회, 문화, 과학 등의 지문이 나옵니다.
먼저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면서 지문 독해를 해 봅니다.
천천히 읽어보면서 지문의 내용을 파악합니다. 지문에 진하게 표시된 것 낱말은 따로 옆에 설명이 나와있어요.
지문 분석 문제와 어휘 문제도 풀어봅니다. 이렇게 지문을 분석해 보고 관련 어휘도 정확하게 짚고 넘어갈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지문도 다양하고 문제 구성도 좋아요. 문제가 다양한 유형으로 나와서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재미있게 잘 풀어요.
빠작 독해는 문학, 비문학 따로 한 권씩이라 풀다 보면 문학 지문은 어떻게 해석하고 문제는 어떻게 풀어야 할지, 비문학은 어떻게 독해해야 할지를 자연스럽게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도 재미있게 잘 풀어서 만족스러워요. 겨울방학을 이용해 풀어보라고 했는데 개학 전까지 완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