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비문학 독해 2단계 (1,2학년) - 바른 독해법으로 훈련하는 초등 비문학 독해 기본서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지역 맘카페에서 현직 중학교 국어 교사가 빠작 독해 문제집을 추천하는 글을 올린 걸 봤어요. 그래서 빠작 시리즈가 유명한 걸 알았고 아이에게도 풀도록 해주고 싶었어요. 찾아보니 초등 1학년 수준부터 있더라고요. 이제 2학년 올라가는 아이라 2단계를 선택했습니다.

 

'빠작'은 '빠른 시작'의 줄임말인데요. 입에 착 달라붙네요. 빠작 독해 시리즈는 문학, 비문학 두 권이 있어요. 아이에게 보여주니 비문학부터 풀고 싶다고 해서 열심히 푸는 중입니다.

 


 

 

언어, 실용, 생활, 사회, 문화 단원에 맞는 비문학 지문이 나옵니다. 지문이 다양해서 좋네요. 지문 옆에 핵심 키워드와 어휘의 뜻도 나와있으니 읽어보면 지문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문을 읽고 나서 지문에 관련된 독해 문제를 풀게 되어 있어요.

 


 

 

다음 장에는 지문 분석 문제와 어휘 문제가 나오는데요. 글의 중심 내용 찾기, 글의 구조 파악하기, 배경지식 이해하기 등 지문을 분석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기르는 문제를 풀게 됩니다. 지문에 나온 어휘도 정확하게 짚고 넘어가는 방식이라 좋더라고요. 특히 '배경지식' 코너가 마음에 드는데요. 아이가 지문을 폭넓게 이해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비문학 지문은 아이의 상식을 쌓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아이가 하루 2장 분량이라 부담 없이 잘 풀어요.

빠작 초등 국어의 난이도는 중~중상 정도 된다고 해요. 그래서 아이가 쉽지 않다고 했나 봅니다. 독해 문제집을 약간 난이도가 있는 걸로 풀어야 아이의 실력도 향상되겠죠. 처음에는 조금 어렵다고 하더니 문제에 익숙해졌는지 이제는 잘 풀고 있어요.

지문 분석 동영상 강의도 제공되니 QR코드를 찍어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문 분석, 문제 풀이를 해주는 강의라서 참 좋더라고요. 엄마가 설명하지 못하는 부분도 전문 강사의 강의로 이해할 수 있으니 집에서 공부하기 참 좋은 문제집입니다.

 



 

문제를 풀면서 문장을 분석하고 글쓴이의 의도도 파악할 수 있는 문제들이 많아 만족스럽습니다. 무엇보다 아이가 매일 꾸준히 잘 푸는 걸 보니 기특합니다. 문제를 풀면서 독해와 어휘 모두 신경 써서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국어 문제집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