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2월이네요. 겨울방학을 앞둔 요즘 방학을 알차게 활용하기 위해 문제집을 살펴보는 중인데요. 초등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한 번에 공부할 수 있는 문제집이 있어서 반갑더라고요. '초능력 맞춤법 + 받아쓰기'는 총 3권이에요. P단계, 1단계, 2단계가 있는데요. 1단계가 1~2학년 수준이라 2학년을 앞두고 딱 좋을 것 같아 선택했어요. 예비 초등은 P단계를 선택하면 되겠네요.
하루 2쪽, 50일이면 완북이 가능합니다. 50일이면 겨울방학 안에 완북하기 딱 좋은 구성이네요. 아이에게 겨울방학에 다 끝내고 간식 사 먹기로 약속했는데요. 초등 저학년 시기에 올바른 맞춤법을 익히고, 공부 습관을 길러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맞춤법은 책을 많이 읽으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죠. 아이가 1학년이 되어 학교에서 받아쓰기를 하던데, 한 번씩 100점을 못 받을 때가 있어서 신경 쓰이더라고요. 아직 맞춤법을 잘 모르는 것 같아 걱정이라 이런 문제집이 필요했어요. 문제집에 맞춤법 원리와 다양한 어휘 학습이 나와요. 소리와 다른 말, 틀리기 쉬운 말, 띄어쓰기로 맞춤법 원리를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배운 대로 받아쓰기를 하게 되는데요. 역시 QR코드를 찍어 듣고 따라 쓰면 되니 편하네요.
받아쓰기 문제는 따라 쓰기, 고쳐쓰기 등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어 실력을 키우기 좋아요.
엄마가 정답을 매기기 좋게 답지도 보기 좋게 잘 나옵니다. 중간중간 나오는 맞춤법 길잡이도 잘 읽어보고 아이에게 가르쳐주고 있어요. 이 속도로 매일 풀면 겨울방학에 완북이 가능하겠어요.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동시에 공부할 수 있어 효율적이네요. 아이도 받아쓰기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