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대탐험 다른 그림 찾기 177문제 도전왕 1
서동사 편집부 엮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겨울방학 놀이북으로 좋은 책을 찾았어요. 도전왕 시리즈 첫 번째 책인 '공룡대탐험 다른 그림 찾기 177문제'입니다. 수록된 문제가 많아서인지 책도 두꺼운 편입니다. 이 책 한 권이면 겨울방학 내내 지루하지 않겠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에 대한 지식도 쌓고 다른 그림 찾기, 퀴즈 등으로 놀 수도 있는 재미있는 놀이북입니다. 표지부터 흥미진진하네요. 이 책에 어떤 공룡들이 나오는지 기대됩니다.




갑자기 세계 곳곳에 공룡 터널이 열렸다는 설정이 나오네요. 사람들은 이 터널을 통해 공룡을 만나볼 수 있게 됐는데요. 실제로 이런 일이 생기면 너무 신날 것 같네요. 영화 소재로 써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 터널에서 만난 공룡들의 특징을 살펴보고 미니 퀴즈와 보너스 퀴즈를 풀면서 공룡에 대해 더 배울 수 있어요. 책을 살펴보니 공룡은 정말 종류가 많네요. 처음 보는 공룡도 많습니다. 이 책에는 104마리의 공룡 도감이 수록되어 있다고 해요. 공룡 그림과 설명을 통해 생김새, 특징 등을 간략하게 알려줍니다.

이 책이 더 좋은 이유는 단순히 공룡에 대한 설명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각종 공룡 그림을 활용한 놀이식 문제가 많다는 점인데요. 다른 그림 찾기는 남녀노소 다 좋아하는 놀이죠. 다른 그림 찾기의 난이도를 공룡알로 표현한 것도 재미있네요. 다른 그림을 찾으면서 공룡의 생김새도 더 유심히 볼 수 있게 되니 좋습니다. 요즘 시국에 어디 나가기도 힘든데 아이들 겨울방학을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놀이북을 만나 기분이 좋네요. 재미있게 읽으면서 공룡 상식도 쌓고 다른 그림 찾기도 할 수 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