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계의 비밀을 찾는 모험 와우! WOW! 시리즈
맥 하크동크 지음, 한도인 옮김 / 알라딘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름다운 우주 사진이 가득 담긴 책입니다. 태양계에 대한 설명도 재미있는데 사진을 들여다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책이네요. 아이에게 보여주고 싶어 선택했는데 저도 무척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와우! wow!'시리즈의 다섯 번째 책인데요. 아이들에게 자연과 과학에 대해 알려주는 좋은 시리즈입니다. 태양계의 비밀을 찾는 모험을 다 함께 떠나봅시다.




우주는 아직 우리에게 미지의 세계죠. 아주 거대한 우주에서 우리는 여러 은하 중에서 '우리 은하'에 속해 있습니다. 책에서 우리 은하의 모습도 보여주니 신기하네요. 우리 은하 중 한 부분이 태양계인데요. 지구가 속해있는 태양계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잘 설명해 줍니다. 태양을 기점으로 수금지화목토천해 순으로 차근차근 알려주니 이해가 쉽네요. 행성의 크기도 바로 비교가 가능한데요. 지구 옆에 작은 위성은 달이죠. 달에 대한 설명도 잘 나와있습니다.

이처럼 태양계의 행성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특이한 위성에 대해서도 나와 흥미로운데요. 천왕성의 위성 중 미란다에 대한 설명도 나오네요. 미란다에는 협곡들이 많은데 만약 여기서 떨어진다 해도 미란다의 중력은 너무 낮아서 고요히 둥둥 떠서 내려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만약 미란다에 생명체가 산다면 그들에게는 미란다의 중력이 당연한 것이겠지요. 그들이 지구에 온다면 너무 센 중력 때문에 걸음을 걷는 것조차 힘들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면에서 우리가 앞으로 어느 행성에 정착해 생활을 하려고 해도 지구와 비슷한 중력을 가진 곳을 찾기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일단 인간이 살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 곳도 아직은 찾지 못했지만 먼 미래에는 그런 곳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이 책의 뒷부분에 나오는 보이저 1호와 2호에 대한 기사를 읽은 적이 있는데요. 무인 우주 탐사선인 보이저 호에는 지구에 대한 기록 장치가 담겨있습니다. 지구 자연의 소리, 음악, 유명한 건물이나 사람, 동물에 대한 영상 등에 대한 기록 말이지요. 이는 외계 생명체에게 보내는 우리의 편지 같은 건데요. 이미 UFO의 존재는 공식적으로 인정되었고, 그들과 교류할 날도 머지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보이저 호의 기록에 대한 답신이 온다면 정말 흥분될 것 같습니다.

지구 밖에서 지구 궤도를 도는 우주 망원경인 허블 우주망원경이 찍은 우주 사진은 정말 아름답네요. 수많은 우주 사진에 다른 생명체에 대한 힌트도 찍혀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 봅니다. 이 책에는 허블 우주망원경으로 본 사진이 많이 실려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입이 벌어지는 신비하고 아름다운 사진이 많은데요. 책을 읽으며 태양계와 우주에 대해 더 알게 되어 기쁘기도 하면서, 아름다운 사진을 보면서 힐링을 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