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초성퀴즈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6
박빛나 지음, 현상길 감수 / 풀잎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언제 봐도 귀여운 빵빵 친구들이 나오는 빵빵 시리즈입니다. 이번에는 초성퀴즈 책이네요. 아이들이 참 좋아하겠죠. 재미있게 퀴즈를 풀면서 어휘력도 키울 수 있어 참 좋네요.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초성퀴즈

풀잎

이번에는 친구들끼리 초성퀴즈를 내는 내용이라 빵빵 가족은 안 나오고 학교 친구들이 나옵니다. 다들 너무 귀여워요.




퀴즈를 좋아하는 전학생 흰 우유 묘한이와 빵 친구들의 퀴즈 대결인데요. 시나몬롤빵 마리, 밤만쥬 그리, 스콘 민이, 크루아상 별이, 슈 똘이, 파운드케이크 진이 등 귀여운 빵들이 나와서 보는 재미가 있어요. 묘한이가 초성퀴즈를 내면 빵 친구들이 맞히는 형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초성퀴즈가 어렵다면 빵 친구들도 힌트를 주고 있으니 잘 보고 풀면 됩니다. 묘한이가 진행을 재미있게 잘 하네요. 중간에 선물도 뽑을 수 있고 승부를 가리기도 하니 예능 프로그램을 보는 것 같아요. 진 팀이 야외취침을 하는 장면에서 빵 터졌습니다.

퀴즈는 주제별로 묶어놓았는데요. 식물 이름, 한국의 역사, 위인 이름, 한국의 명승지, 세계의 도시 등 초등학생들이 알아야 할 상식과 낱말 위주로 진행됩니다. 연관 단어를 보고 문제를 맞히는 것도 재미있네요. 예를 들어 초성 'ㅎㅂㄹㄱ'를 보여주면서 연관 단어로 '노란색, 태양, 씨, 동그라미'를 하나씩 알려줍니다. 이렇게 문제를 내면 연관 단어를 하나씩 말할 때마다 서로 맞히려고 하겠죠.


재미있게 초성 퀴즈를 풀다 보면 자연스럽게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힌트를 보면서 어떤 경우에 사용하는 낱말인지도 알 수 있어요.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상식도 쌓을 수 있어 참 좋네요. 아이들의 어휘력에도 많은 도움이 되니 초등학생들에게 많이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