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독해 2권 초등 국어 1-2 (2023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하루 한장 독해 국어 (2023년)
미래엔 초등 국어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새 학기 맞이 우리 아이 공부 방법은 하루에 조금씩, 꾸준히 하는 것인데요. 초등 2학기 시작하자마자 추석이 있었죠. 추석 연휴에도 홈스쿨링으로 꼭 했던 교재가 바로 하루한장 독해 2권입니다. 2권은 1학년 2학기 수준인데요. 학년과 아이의 수준을 잘 생각해서 구입하면 됩니다.

하루한장 독해 2권

미래엔

미래엔은 초등 국어 교과서 발행사죠. 믿고 푸는 하루한장 시리즈예요. 독해는 모든 과목의 기본이 되기에 처음부터 제대로 배워둬야겠죠. 하루에 한 장씩 공부하면 되니 아이도 부담 없이 잘 풀더라고요.





 

이렇게 하루에 한 장씩 풀면 되니 참 좋죠. 펼쳐보면 두 장 분량이지만 4쪽 중에 1쪽과 4쪽은 놀이식이나 개념 설명인 경우가 많아서 실제로 아이가 문제를 푸는 분량은 2~3쪽 정도 됩니다. 하나의 주제로 며칠 동안 공부하도록 되어 있네요. 하나의 주제로 며칠 동안 문제를 푸는 방식이 참 마음에 들더라고요. 아이도 한 주제로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는 연습을 해보니 좋겠죠. 교과 학습 단계에 맞춘 독해 전략을 익힐 수 있다고 하니 괜찮네요.

지문의 길이와 문제 수가 1학년에게 딱 적당한 수준이죠. 문제를 읽고 천천히 풀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어요. 하단에 앱에 인증하는 QR코드가 있어서 다 풀고 나면 스스로 찍어서 인증합니다.



지문이 길면 어려울 것 같지만 잘 읽어보면 풀 수 있을 정도의 문제가 나옵니다. 지문을 읽고 난 뒤, 문제를 읽으면서 다시 지문으로 돌아가 원하는 부분을 찾는 실력은 금방 길러지지 않겠죠. 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야 점점 실력이 좋아질 것 같습니다.

마지막 페이지는 놀이식이라 더 좋더라고요. 사다리 타기, 다른 그림 찾기 등 재미있는 문제가 많아요. 이렇게 마무리를 하면 공부를 재미있게 끝냈다는 기분이 들어서 참 좋죠.

아이들의 마음을 잘 이해하는 하루 한 장 독해입니다. 우리 아이 추석 연휴에도 홈스쿨링 교재로 잘 이용했어요.

해설지도 상세하게 잘 나옵니다. 매기는 사람도 쉽게 매길 수 있게 답도 보기 좋게 잘 나오고, 해설도 자세해서 좋네요. 아이에게 설명해 주기도 좋고, 아이가 혼자서 매기기에도 좋습니다. 하루 한 장 독해는 학년, 학기별로 잘 나와있으니 초등학교 다니는 내내 수준에 맞게 잘 풀 수 있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