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5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꾸준히 풀고 있는 초등 국어 문제집, '초등국어 독해왕 5단계'입니다. 1단계부터 차례대로 풀고 있는데요. 독해왕은 총 6권이라 학년에 맞게 풀거나 아이의 수준에 맞게 선정하면 됩니다.

독해왕은 지문이 다양해서 참 좋더라고요. 문학과 비문학이 골고루 나옵니다.




독해왕은 25일 정도면 완북이 가능한데요. 하루에 두 장 정도 풀면서 한 달만 투자하면 한 권을 끝낼 수 있다니 아이들이 풀기에 적당한 분량인 것 같습니다. 5일 동안 지문을 풀고 나서 배운 내용을 복습해보고 어휘력을 높일 수 있는 문제를 풀게 됩니다.


지문의 종류가 참 다양하죠. 동시, 동화, 기행문, 전기문 등의 문학, 설명문, 논설문, 안내문, 소개문, 실용문 등의 비문학 지문들이 다양하게 나옵니다. 지문의 길이도 단계에 맞게 적당합니다. 아이들이 평소에 이렇게 다양한 지문을 읽고 문제를 푸는 경험을 해 봐야 어떤 문제를 봐도 당황하지 않고 자신 있게 풀 수 있겠죠.


 


문제도 객관식, 주관식 등이 골고루 나옵니다. 지문을 차분하게 읽으면 잘 풀 수 있어요. 문제를 읽고 꼼꼼하게 푸는 연습을 하다 보면 속도도 빨라지더라고요. 아이가 독해왕 지문이 재미있다며 문제를 잘 풀더라고요. 독해를 꾸준히 하다 보면 이해력도 좋아지고 학교 공부도 잘 따라갈 수 있겠죠. 아이도 이런 문제를 많이 풀어서인지 국어가 참 재미있다고 하네요.

지문 하단에는 지문을 요약하는 글이 나와요. 긴 지문을 읽고도 한 줄로 핵심 요약을 하는 연습을 하기 참 좋습니다. 문제를 풀고 나면 자신이 틀린 문제에 체크하는 란이 있는데요. 잘 활용하면 유용합니다. 같은 유형을 자꾸 틀리면 그 부분을 집중해서 연습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야겠지요.


 

5일차 공부가 끝나면 지금까지 배운 어휘를 복습하게 되는데요. 빈칸 채우기, 십자말풀이 등으로 재미있게 풀면서 배운 내용을 점검해 봅니다.





독해왕은 해설지가 참 자세하게 나와요. 엄마가 매겨주면 해설지를 보면서 부가 설명을 해 줄 수도 있고, 아이가 스스로 매기면 해설을 읽어보면서 지문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어요. 문제를 풀 때 어떤 점에 중점을 두면서 지문을 읽어야 하는지도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해설지가 꼼꼼하게 잘 만들어져있습니다.

독해는 모든 과목의 기본이 되고, 일상 대화에서도 필요하지요. 이런 독해 능력을 좋은 문제집을 선정해 꾸준히 풀면서 기를 수 있어 참 좋네요. 아이가 독해왕 문제집을 좋아하니 단계에 맞게 계속 풀도록 격려해야겠습니다.

이룸이앤비에서 출간되는 초등국어 교재는 독해왕, 어휘왕 두 종류예요. 독해왕, 어휘왕 둘 다 아이가 푸는 걸 보니 문제 구성이 좋더라고요. 중학 교재도 있으니 중학생이 되어도 꾸준히 풀어봐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