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과학 3-2 (2024년용)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2024년)
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 과목은 저학년 때부터 재미있게 접근해야 아이가 흥미를 잃지 않고 잘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초등 3학년 때 교과과정에 과학이 들어가죠. 1학기를 지낸 아이에게 과학이 어떤지 물어보니 조금 어렵긴 하지만 재미있다고 하더라고요. 다행히 단원평가에서는 항상 좋은 성적을 받아오더라고요. 사실 원격수업으로 학교에도 잘 못 갔는데 그래도 집에서 꾸준히 홈스쿨링을 한 보람이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 시국으로 절실하게 느낀 '홈스쿨링의 중요성'은 대부분의 부모들이 공감하는 부분일 텐데요. 그러다 보니 홈스쿨링 하기 좋은 문제집, 아이가 혼자서도 잘 푸는 문제집, QR코드로 전문 강사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문제집을 선호하게 되네요. 이 모든 것을 다 만족하는 똑똑한 하루 과학을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이어갑니다.

문제집, 정답풀이집 구성입니다. 풀이가 꼼꼼해서 홈스쿨링 하기 좋더라고요. 저도 아이 문제집을 매겨주다가 틀린 답이 있으면 풀이집을 참고해서 간략하게 설명해 주는데 참 편해요.




똑똑한 하루과학 문제집은 한 단원을 시작할 때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서 재미있게 알려줍니다. 그 단원에서 배울 내용과 핵심 용어를 그림과 한자, 예문 등으로 다양하게 보여주네요.


 

1~4일차에는 개념 만화, 개념 익히기, 개념 확인하기를 통해 개념을 확실히 익히게 됩니다.



 

'개념 만화'에서는 개념을 만화로 쉽게 정리해 주고 짧은 문제를 풀면서 핵심을 파악합니다.


 

'개념 익히기'에서는 사진, 그림 등으로 개념을 익히게 되는데요. QR코드를 찍어 실험 동영상을 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아이도 실험을 그림으로 보고 넘어가는 것보다 동영상을 보는 것이 확실하게 기억에 남겠지요.




 

'개념 확인하기'에서는 앞에서 배운 개념을 문제를 통해 확인해 봅니다. 문제를 차분하게 풀면서 개념을 확실하게 정리할 수 있어요.


 




5일 차에는 한 주를 마무리하는 학습을 합니다. 핵심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문제를 푸는데요. 앞에서 잘 배워서인지 어렵지 않게 잘 푸네요. 이렇게 개념을 확실하게 익힙니다.


 

특강 부분도 재미있는데요. 생활 속 과학, 사고 쑥쑥, 논리 탄탄 등의 재미있는 유형의 문제를 풀게 됩니다. 사고력을 필요로 하는 문제들이지만 놀이식으로 접근하니 아이도 거부감 없이 재미있어합니다. 여름 방학을 활용해 2학기 문제집을 풀고 있는데 거의 다 풀었으니 8월 중에 마무리가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예습으로 한 권 풀고 나면 2학기에 학교 수업에서도 무리 없이 잘 따라갈 수 있겠죠. 예습, 복습용으로 활용하기 좋고, 홈스쿨링 하기도 좋은 초등과학 문제집이네요. 주위에도 많이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