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4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김영신.안희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독해 문제집이 참 많이 나오죠. 그중 아이가 꾸준히 풀고 있는 독해왕이에요. 총 6단계라 학년으로 단계를 생각하면 비슷한 수준입니다. 꼭 학년으로 생각하기보다 아이의 수준에 맞게 구입하면 됩니다.

초등국어 독해왕 4단계

이룸이앤비

초등국어문제집 독해왕 4단계예요.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문제집이라고 나와있네요. 문제집과 정답해설지 구성입니다.




이룸이앤비의 초등국어 교재는 크게 두 가지인데요. 어휘왕은 3학년 과정부터 학년별 2권씩 있고, 독해왕은 1학년 과정부터 학년별 1권씩 있어요. 아이의 수준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초등국어 독해왕은 하루에 두 장씩 풀면 됩니다. 25일차까지 있고 중간중간 확인, 복습 문제도 있으니 한 달 정도 풀면 완북이 가능합니다. 매일 풀어야 할 양이 딱 정해져있으니 편해요.




하루에 20~30분 정도 풀 수 있는 2~3개의 지문이 나옵니다. 지문의 길이가 짧은 것도 있고 긴 것도 있어서 좋더라고요. 지문은 광고문, 설명문, 동화, 안내문, 감상문, 전기문, 일기, 기행문 등 다양해요.


 

이렇게 다양한 지문을 읽고 다양한 문제를 많이 풀다 보면 아이의 독해 능력이 좋아지겠죠. 아이에게 물어보니 지문도 재미있고 문제 분량도 적당해서 좋다고 하더라고요.



문제 하단에는 틀린 문제를 체크하는 란이 있는데요. 아이가 어떤 문제 유형에 약한지 알 수 있어요.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알아야 보완이 가능하겠죠.

5일간의 공부가 끝나면 그동안 공부한 지문에 나오는 어휘를 복습하게 됩니다. 어휘가 문장 속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보고 의미를 정확하게 알게 되지요.


 

어휘력 테스트를 통해 주요 어휘도 다시 공부하게 되는데요. 초성 퀴즈, 십자말풀이 등으로 놀이처럼 재미있게 풀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어를 잘해야 다른 과목도 잘 할 수 있죠. 독해력은 학교 공부뿐 아니라 일상 대화 속에서도 꼭 필요한데요. 평소에 여러 종류의 글을 읽고 핵심 내용을 파악하는 연습을 하려면 이런 독해 문제집 만한 것이 없죠. 독해왕 문제집은 아이가 좋아해서 단계별로 계속 구입하려고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