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1-2 (2023년용) - 새교과서 완벽반영 시매쓰 생각수학 (2023년)
시매쓰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입니다. 다양한 문제 유형을 접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본책과 정답풀이집 구성입니다. 풀이가 꼼꼼하게 잘 나와있어서 홈스쿨링용으로도 좋아요.



책장을 넘기면 가장 먼저 나오는 파워북입니다. 파워북에는 사고력이 필요한 수학 문제가 나오는데요. 아이가 처음에는 생소한 문제 유형에 당황하더니 차분하게 풀어가더라고요. 문제가 재미있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이제 본 문제집 구성을 살펴볼게요. '개념을 꽉 잡아요'에서는 개념을 정확하게 아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자세한 개념 설명을 읽어보고 문제를 풀면서 제대로 이해하게 됩니다.

문제는 빈칸 채우기, 줄 잇기, 동그라미 하기 등 쉽게 시작하네요.



'유형을 쏙 익혀요'에서는 다양한 유형을 제시합니다. 단답형부터 서술형, 문장제 등의 문제도 나와서 좋네요.

이렇게 다양한 문제를 익혀두면 아이의 내공이 올라가겠죠. 문제 응용력도 점점 좋아질 것 같아요.

여러 유형의 문제가 한눈에 보이네요. 난이도도 적당하고 문제도 컬러풀해서 아이가 재미있게 풀었어요.

 



'실력을 팍 키워요'에서는 생각을 해서 풀어야 하는 문제들이 나옵니다. 제시된 예시를 보고 풀이 방법을 배운 후 차분하게 풀어봅니다.



마지막 단원평가는 학교 시험 대비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학교에서 시험 칠 때처럼 시간을 정해서 풀면 더 효과적인데요. 지금까지 배운 문제들을 종합해서 풀 수 있어 좋더라고요. 아이의 실력을 점검해보고 약한 부분은 짚고 넘어갈 수 있어요.




단원의 마무리는 '쉬어가기'코너입니다. 재미있는 놀이가 나오네요. 마지막을 재미있게 끝내면 아이가 공부를 즐겁게 한 기억이 남아서 다음에도 기쁜 마음으로 문제집을 들고 오겠죠. 아이들의 마음을 잘 아는 문제집입니다. 다양한 문제 유형으로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즐겁게 공부하고 있어서 저도 만족스럽네요. 이렇게 평소에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다 보면 어떤 문제를 봐도 당황하지 않겠죠. 아이의 학교 공부뿐 아니라 사고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