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3-2 (2021년)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1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은 저학년 때부터 신경 써야 하는데요.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어려워지고 예전에 배웠던 내용을 바탕으로 점점 확장되기 때문에 기본이 부족하면 좋은 점수를 받기 힘들죠. 그래서 초등수학문제집은 학년에 맞게 한 학기에 몇 권 정도는 꼭 풀고 넘어가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이제 곧 여름방학이니 2학기를 준비해야겠죠. 2학기 수학 문제집은 우등생 해법수학으로 결정했습니다.

표지 그림이 시원해서 좋네요. 여름방학 동안 함께 할 우등생 수학 문제집입니다.

문제집, 풀이북 구성입니다. 홈스쿨링으로 활용하기 좋게 QR코드를 찍어 동영상 강의도 들을 수 있고, 풀이집도 꼼꼼하게 잘 나와있어 활용도가 높더라고요.



단원 성취도 진단평가도 잘 나와있어서 학교에서 단원 평가를 치기 전에 풀어보면 좋겠네요.

3학년 2학기 수학 교과서에는 곱셈, 나눗셈, 원, 분수, 들이와 무게, 자료의 정리가 나오는군요. 차근차근 공부해야겠죠. 아이들이 즐겁게 시작할 수 있게 웹툰으로 단원을 미리 보며 시작합니다.

'교과서 개념'이 잘 나와있네요. 개념 설명이 꼼꼼해서 잘 읽어보고 개념 문제를 풀면 됩니다.

예습으로 시작하는 거라 QR코드 동영상을 꼭 활용하고 있는데요. 전문 강사의 개념 강의를 들으며 공부하니 이해가 잘 되나 봅니다.




 

개념을 정리하고 나면 '교과서+익힘책 유형' 문제를 풀게 됩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서와 익힘책과 유사한 문제가 나와서 학교 공부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겠어요.


 

'잘 틀리는 문제 해결'에서는 잘 틀리는 문제, 서술형 문제를 풀게 되는데요. 빅데이터를 활용해 오답률을 확인하고 실수를 줄여나가는 연습을 합니다.

여기서도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으니 좋네요. 특히 서술형은 풀이 과정을 쓰는 것도 힘든데 강의를 들으면서 차근차근 따라 하다 보면 스스로 풀이 과정과 답을 완벽하게 쓸 수 있겠죠. 이 과정을 엄마가 해주기는 힘드니 QR코드를 꼭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단원평가'를 풀면서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정리합니다. 차근차근 공부해와서 수월하게 잘 풀고 있어요. 문제 수도 적당하고 난이도도 수준에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실력 UP + 창의 융합'에서는 다양한 문제 유형을 제시하는데요. 요즘 트렌드인 창의, 융합 문제가 많아서 참 좋네요. 여기서도 문제 풀이 동영상을 볼 수 있으니 활용도가 좋네요. 새로운 문제는 일단 먼저 풀어본 뒤에 강의를 들으면서 자신의 풀이 과정과 비교해보는 것도 좋은 공부가 됩니다. 아이도 동영상 강의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3학년 2학기에도 우등생 해법수학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성과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