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3-2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어는 모든 공부의 기본입니다.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어휘를 제대로 익히고 넘어가야 학교 공부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문제가 없는데요. 아이가 책을 많이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어휘력이 올라가기도 하지만, 정확한 뜻을 알려면 이런 문제집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더라고요.

초등국어문제집 어휘왕은 3학년 과정부터 나옵니다. 3~6학년 과정이고 학년별로 두 권씩 있어서 수준별로 학습하기 좋아요.

문제집과 정답지 구성입니다. 정답지가 보기 편하게 잘 나와있어서 매기기도 좋아요. 하루에 두 장씩 27일 분량으로 나오는데요. 한 달 정도면 완북할 수 있으니 괜찮네요. 어휘왕으로 초등어휘를 확실히 익힐 수 있겠어요.



다양한 방식의 문제가 나와서 좋은데요. 초등 3학년이 꼭 알아야 할 어휘 위주로 나와있어요. 꾸며주는 말, 바꿔쓸 수 있는 말, 반대인 말 등 매일 새로운 유형의 공부를 하게 됩니다.

 

표정을 나타내는 말, 감정을 나타내는 말 등 우리가 흔히 쓰는 어휘들은 항목별로 정리해두니 이해하기 쉽네요. 뜻 고르기, 줄 잇기, 빈 칸 채우기 등 문제가 다양해서 아이가 흥미를 잃지 않고 잘 풉니다.




새로운 문제는 보기를 보고 참고해서 풀면 됩니다. 그림이나 표를 활용한 문제도 나와 재미있게 풀 수 있네요.


 

아이가 푼 문제를 보니 쉽지만은 않아요. 저도 잘 모르는 문제도 있더라고요.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어휘도 이 기회에 익혀두면 좋을 것 같네요.


 

원고지에 써 보는 문제도 나옵니다. 이런 문제가 참 좋더라고요. 아이가 띄어쓰기를 제대로 익힐 수 있어요.




타교과 어휘를 배울 수 있는 것도 장점인데요. 사회, 과학, 도덕, 수학 등 교과서에 나오는 어휘를 배우게 됩니다. 이렇게 다른 과목의 어휘도 제대로 알아야 공부할 때 막힘이 없겠죠.

한 단원의 마지막에는 초등국어어휘 확인 학습이 나옵니다. 이번 단원에서 배웠던 어휘들을 점검하고 넘어갑니다.


 

어휘왕은 앱을 활용해서 복습하면 좋아요. '숨마어린이'를 검색해 어휘왕 앱을 다운받아 공부한 어휘를 복습할 수 있어요.

빈 칸에 정답을 입력하고 채점을 하는 방식인데요. 책 앞에 있는 어휘목록을 참고해도 됩니다. 틀린 답은 다시 고쳐서 제출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문제집을 풀고나서 앱을 활용해 복습하니 참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