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3-1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룸이앤비 숨마어린이에서 나온 초등국어어휘 문제집입니다. 독해왕 시리즈가 참 괜찮았는데 이번에는 어휘왕 시리즈도 추가되어서 좋네요. 독해왕은 1학년부터, 어휘왕은 3학년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서점에 가보면 초등국어문제집 종류가 참 많죠. 요즘은 독해, 어휘 문제집이 따로 나와서 좋더라고요. 어휘왕 시리즈는 정답 해설지도 잘 나와있어서 홈스쿨링으로 활용하기 좋아요.




표지를 넘겨보니 여기서 배울 어휘 목록이 나오네요. 뒷장에도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어휘를 배우게 되는군요. 문제집을 풀면서 자연스럽게 익히는 거라 마음에 듭니다.


 

문장 부호나 발음에 대해서도 배웁니다. 특히 우리말 발음은 처음부터 정확하게 배워두는 것이 좋은데요. 처음에 제대로 배워둬야 나중에 헷갈리지 않겠지요.


 


어휘왕에서는 국어 문제집뿐 아니라 도덕 등 다른 교과서에 나오는 어휘도 함께 공부합니다. 3학년 과정에서 알아야 할 기본 어휘들을 잘 짚어줘서 좋습니다. 답을 찾는 것도 단답식, 줄 잇기, 동그라미 하기 등 다양하게 나와 지루하지 않습니다.



확인학습은 한 과에서 배운 어휘를 정리하는 걸로 마무리하게 됩니다. 빈칸을 채워 쓰면서 어휘의 정확한 뜻을 다시 한번 읽고 넘어갑니다. 어휘왕은 3학년부터 학기별로 한 권씩 풀도록 8권이 나와있어요. 아이의 학년에 꼭 알아야 하는 필수 어휘들을 배울 수 있어서 참 좋네요. 초등국어문제집추천 어휘왕으로 국어 교과서 외 타 과목에 나오는 어휘까지 한 번에 공부할 수 있어 만족스러워요. 아이도 학교 공부에 더 자신감이 생길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