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1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가 열심히 풀고 있는 초등국어 독해왕 1단계입니다. 요즘은 독해 문제집을 많이 풀게 되는데 독해왕을 살펴보니 구성이 좋더라고요. 독해왕은 총 6권 구성입니다. 각 학년에 맞게 풀어도 되지만 아이 수준에 맞게 선택해 줘도 괜찮습니다.

초등국어독해 1학년 교재로 좋아요. 지문이 다양해서 마음에 듭니다. 문제집과 정답 해설지 구성입니다.




이룸이앤비 독해왕 시리즈는 교사, 학부모님의 의견을 반영했다고 해요. 지문이 다양하고 재미있으며 글 읽기의 핵심 파악과 더불어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알기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만든 교재라 신뢰감이 가네요.

25일 동안 한 권을 풀 수 있는 분량으로 나와서 한 달 정도면 완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먼저 5일 동안 공부한 후 그동안 배운 어휘를 복습하고, 또 5일 동안 공부한 후 어휘를 복습하는 방법으로 공부하게 됩니다.



하루에 문제집을 두 장씩 풀게 되는데 지문은 3개 정도 나오네요. 지문은 설명문, 편지글, 동화, 일기, 안내문, 동요, 주장하는 글, 일기예보, 기행문 등 다양해서 참 좋습니다. 아이들이 이렇게 다양한 지문으로 공부하다 보면 어떤 글을 봐도 당황하게 않겠죠.


 

아이가 매일 공부하는 걸 보니 문제집이 재미있나 봅니다. 지문의 길이도 다양하고 문제도 객관식, 주관식이 골고루 나와서 지루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5일 분량이 끝나면 지문에 나왔던 어휘를 복습하게 되는데요. 이 부분이 참 좋더라고요. 성인 입장에서는 너무 익숙한 어휘여서 아이가 당연히 알 거라고 생각했지만 의외로 정확한 뜻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일일이 설명하지 않아도 이렇게 문제집을 풀면서 자연스럽게 배우게 되니 만족합니다.



아이가 초등 국어 문제집을 좋아해서 교과서 국어, 독해, 어휘 등의 문제집을 다 잘 푸네요. 초등국어독해왕 문제집 구성이 참 좋네요. 지문도 아이 수준에 잘 맞고 분량도 적절한 것 같습니다.


 

매일 나오는 '어휘력 체크체크' 코너도 마음에 드는데요. 빈칸 채우기로 알맞은 낱말을 고르는 문제예요. 보기에 소개된 낱말을 골라 쓰는 거라 어렵지 않게 풀 수 있고, 낱말이 문장 안에서 어떻게 쓰이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숨마어린이 독해왕이 홈스쿨링 교재로 좋은 이유 중 하나로 정답해설지를 꼽을 수 있는데요. 단순히 정답과 해설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스스로 읽어보면 좋을 내용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문에 일기가 나왔을 때 해설지에 '일기'가 무엇이고 어떻게 써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도 함께 나옵니다. 아이가 직접 읽어도 좋고, 엄마가 읽어보고 아이에게 알려주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