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맞벌이 부부의 30억 부동산 재테크 - 밀레니얼 세대 맞벌이 부부는 어떻게 재테크를 할까?
홍사장.김여사 지음 / 델피노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참 좋네요. 30대 맞벌이 부부의 30억 부동산 재테크라니 젊고 평범한 부부가 30억을 만든 비법을 알고 싶어서 읽었습니다. 책을 읽어보니 부부가 합심해서 재테크에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여러 가지 재테크 방법 중 자신에게 잘 맞는 것을 선택해서 집중하면 되는데, 저자의 경우에는 부동산 투자가 재미있고 적성이 잘 맞았다고 합니다.

30대 맞벌이 부부의 30억 부동산 재테크

델피노

책을 읽어보니 남편은 대기업, 아내는 중소기업에 다닌 것 같습니다. 결혼 전 서로의 자산을 공개해보니 남편은 벌이에 비해 모은 돈이 적었고 아내는 이미 작은 주택을 구입해서 갭투자로 월세를 받고 있었습니다. 이런 걸 보면 소득과 부가 비례하는 것은 아니지요. 재테크에 얼마나 일찍 눈을 뜨는지, 어떤 노력을 하는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 책에서는 부부가 함께 돈을 불려야 한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서로의 장점과 단점을 분석해 잘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면 돈이 빨리 불어난다는 것인데요. 이 부부는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아내는 새로운 투자처를 찾아보고 부동산을 방문해 자료를 모으는 역할을 하고, 남편은 입지 분석과 자금 마련, 세금 관련 조사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자신이 잘하는 분야를 찾아 분업 형식으로 추진하니 시간도 절약되고 함께 세운 목표를 달성하는 성취감도 좋겠지요.

분양권 투자, 갭투자, 월세 받는 물건 등 다양한 경험으로 자신에게 맞는 투자를 찾아가는 것이 좋겠지요. 꼭 직장에 다녀야 맞벌이가 아니라 돈을 벌고 있으면 맞벌이라고 하는 글에 공감이 됩니다. 요즘은 N잡러가 대세니 투잡, 쓰리잡 등으로 돈이 나오는 통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지요. 직장에서 벌어들이는 근로소득과 더불어 재테크로 버는 투자소득도 있으면 좋겠죠. 부부가 함께 버킷리스트를 작성해서 공유하고, 서로의 꿈을 지지하는 장면도 인상적이네요. 이렇게 함께 투자를 잘 하면 부부 사이도 더 좋아질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