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예방에 좋은 두뇌 운동 책이 나왔습니다. 컬러링북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책인데요. 지금까지 아이들을 위한 컬러링북은 많이 봤지만 어르신들을 위한 책은 처음인데 살펴보니 구성이 참 좋네요. 단순히 그림에 색칠을 하는 것뿐 아니라 두뇌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내용이 좋아서 어머니께 선물로 드렸어요.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드리니 재미있어하시면서 매일 조금씩 풀고 계십니다.
백 세 시대를 살아가려면 몸도 정신도 건강해야겠죠. 치매 예방 활동북답게 표지에도 활기가 넘치는 어르신들이 보이네요.
12가지 꽃을 통해 뇌세포를 깨우는 활동이 잘 나와있어요. 먼저 활동한 날짜와 요일을 쓰면서 시간 감각을 유지합니다. 왼쪽에는 꽃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오른쪽에는 빈칸 채우기, 색칠하기 등의 활동이 나오네요. 친정에 아이들 색연필을 놔두고 왔는데 어머니가 그걸로 이렇게 예쁘게 색칠하셨어요. 색연필 색이 다양하지 않아서 이 정도밖에 못했다고 하시니 좋은 색연필을 하나 사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기억력 다지기에서는 앞에서 색칠한 꽃을 떠올리면서 퀴즈를 푸는 내용입니다. 그림을 그린 소감을 보니 꽃을 색칠하면서 기분이 무척 좋다고 쓰셨네요. 어머니께 선물한 보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