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리의 영상툰 5 : 스페셜 레전드 써리의 영상툰 5
써리의 영상툰 지음, 김정한 그림, 권찬호 글, 메이크어스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써리의 영상툰 5번째 책이 나왔습니다. 유튜브에 연재되는 콘텐츠를 책으로 엮은 것이죠. 귀여운 그림과 함께 재미있는 사연들이 많이 나와서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입니다.

이번 편은 스페셜 레전드네요. 존잼, 꿀잼, 빅잼을 보장하는 야심찬 신작입니다.



이 책은 많은 사람들의 사연을 모아 영상툰으로 소개하는 형식인데요. 사연을 소개하는 동영상 담당자인 써리, 담당 PD, 카메라 감독의 케미도 볼만합니다. 이번 편은 스페셜 레전드편이라 역시나 재미있는 사연이 많네요. 기억에 남는 사연 중 하나는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친구의 일화인데요. 한 손님이 녹차 뺀 그린티라떼를 주문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친구는 그런 메뉴는 있을 수 없다고 말하자 손님이 화를 내는데요. 결국 점장이 나서서 따뜻한 우유에 거품을 내서 잔에 담아줍니다. 녹차를 뺀 그린티라떼를 주면서 그린티라떼 가격으로 우유를 팔았지요. 진상 손님에게는 그에 맞는 대우가 필요합니다. 재미있는 사연이네요.

또 다른 사연은 말을 줄이는 모녀의 이야기인데요. 딸이 계속 줄임말로 이야기하자 엄마는 알아듣지 못합니다. 왜 자꾸 말을 줄이냐는 엄마의 질문에 딸은 편하기 때문이라고 대답하지요. 그러다가 이제 엄마가 말을 줄여서 이야기하기 시작하는데요. 카톡 대화에 '미역국'은 '미국', '올 때 참기름'은 'ㅇㄸ ㅊㄱㄹ'으로 보냅니다. 답답한 딸은 엄마에게 왜 이렇게 말을 줄이냐고, 알아들을 수가 없다고 하는데요. 엄마는 "편하잖아."라며 딸의 대답을 그대로 돌려줍니다. 나는 부모님께 어떤 자녀인지 생각해 보고 반성하게 되는 사연이네요.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많고 각양각색의 이야기들이 넘쳐나지요. 하지만 잘 들여다보면 내 이야기, 내 이웃의 이야기인데요. 이런 소소한 일상을 재미있게 잘 풀어낸 이야기들이 많아서 공감이 갑니다. 재미와 감동이 있어 자꾸 보게 되는 영상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