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배우는 1등 연산 100칸 계산법 덧셈 편 - 6~8세 예비초등 수학 1
가게야마 히데오 지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게야마 학습법으로 유명한 예비초등 수학 시리즈입니다. 이 책은 6권 중 1권인데요. '처음 배우는 1등 연산 100칸 계산법 덧셈 편'입니다.

권장 연령은 6~8세네요. 요즘은 유아부터 덧셈 뺄셈을 많이 시작하니 이 정도는 6~7세용으로 적당한 것 같습니다. 8세는 쉽게 풀 수 있는 수준입니다.



제목이 100칸 계산법이라서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단계별로 잘 나와있더라고요. 처음에는 1칸 덧셈 문제를 풀고 그다음에는 5칸 덧셈, 10칸 덧셈, 30칸 덧셈, 50칸 덧셈을 거쳐 100칸 덧셈을 풀게 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한 자릿수)+(한 자릿수)를 푸는 문제라 어렵지 않아요. 푸는 방법도 상세하게 나와있어서 아이 혼자 풀기에도 괜찮습니다. 연산은 반복이 중요하다고 하잖아요. 이 문제집은 반복 학습에 중점을 둬서 빠르고 정확하게 푸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문제집을 보더니 바로 가져가서 매일 조금씩 풀고 있어요. 문제 수가 적당하고 유형만 다르게 반복되는 수준이라 쉽게 푸네요.



(한 자릿수)+(한 자릿수) 덧셈의 반복이라도 구성이 조금씩 달라서 지루하지 않아요. 처음에는 합이 10 이하인 덧셈이 나오다가 뒤로 갈수록 받아 올림이 필요한 덧셈이 나오는 식으로 점점 어려워집니다. 두 수를 바꿔서 풀어도 같은 덧셈, 칸을 늘려서 단계를 높인 덧셈 등 다양한 덧셈이 나옵니다. 문제는 많아지지만 같은 문제가 반복되니 아이가 쉽게 풀 수 있지요. 이렇게 같은 문제를 다양한 유형으로 풀어보는 경험이 참 중요한 것 같네요. 마지막 단계로 '100칸 덧셈을 4분 안에 푼다면 덧셈의 달인'이라는 코멘트가 있으니 100칸 덧셈은 4분 안에 푸는 걸로 도전해보라고 해야겠어요. 알록달록한 색상과 귀여운 일러스트로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잘 풀 수 있는 재미있는 덧셈 문제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