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듯해 4자성어 초등 일기쓰기 : 고급 뿌듯해 초등 일기쓰기
뿌듯해콘텐츠연구소 지음 / 진서원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서원에서 나온 초등 일기쓰기 시리즈 참 괜찮네요. 요즘은 예전과 달리 일기를 매일 쓰라고 하지는 않지요. 더구나 작년에는 아이가 학교에 간 날보다 안 간 날이 더 많으니 일기쓰기 숙제도 없었어요. 그래서인지 일기를 자발적으로 쓰지 않아서 안타까웠거든요. 이 책은 일기쓰기라는 타이틀로 글짓기를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책입니다. 한 권에 100일 분량이라 매일 쓰지 않아도 일 년 동안 한 두 권은 끝낼 수 있겠어요.

뿌듯해 4자성어 초등 일기쓰기(고급)

진서원

뿌듯해 4자성어 초등 일기쓰기는 초급, 중급, 고급 총 3권입니다. 아이의 수준에 맞게 구입하면 됩니다. 사자성어로 4행시를 짓는 놀이식 글쓰기인데요. 초급 한 글자에 2줄, 중급은 3중, 고급은 4줄이더라고요. 초등 저학년은 초급부터 시작하고 고학년은 수준에 맞게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TV 예능을 보면 출연진들이 3행시, 4행시를 너무 재미있게 하는 걸 보고 감탄하게 되는데요. 감동적이거나 재밌거나 둘 중 하나는 해야 듣는 사람이 고개를 끄덕이죠. 이런 경지에 오르려면 평소에 연습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매일 하나씩 지어보면 말센스도 좋아지고 순발력도 길러질 것 같아요. 이렇게 글로 쓰다 보면 일상 대화에서도 상황에 알맞은 단어를 사용해 자신의 생각을 잘 전달할 수 있게 되겠죠.

사자성어로 4행시를 짓는다는 생각이 참 좋네요. 그냥 4행시를 짓는 것보다는 사자성어를 배우면서 글짓기를 해보면 참 좋겠죠. 예를 들어 '고육지책'이라는 사자성어 아래에는 그 뜻이 간단하게 나와 있습니다. 한자 풀이로는 '고기를 쓰는 계책' 정도로 볼 수 있겠죠. 뜻풀이를 보면 이해가 되는데요. '자신의 몸을 수단으로 삼는 계책을 내놓는다'라는 뜻으로 상대를 이기기 위해 희생을 감수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뜻풀이를 보면서 사자성어의 내용을 이해한 후 4행시를 지어봅니다. 사자성어도 배우고 4행시도 짓고 일석이조네요. 이렇게 재미있게 글짓기 실력이 늘어가겠어요. 다른 친구들이 어떻게 썼는지 궁금하면 출판사 카페에 들어가서 볼 수도 있어요. 책 하단에 나오는 꼬막 상식 코너도 읽어보면 재미있어요. 여러모로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초등 일기 쓰기 책입니다.

성어 초등 일기쓰기(고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