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듯해 3행시 초등 일기쓰기 : 고급 뿌듯해 초등 일기쓰기
뿌듯해콘텐츠연구소 지음 / 진서원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뿌듯해 3행시 초등 일기쓰기는 총 3권입니다.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뉘는데요. 3행시를 쓴다는 기본 원칙은 같고 쓰는 칸 수가 다릅니다. 아이들의 어휘력과 작문 실력은 나이와 비례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이의 글짓기 수준에 맞게 구입하면 됩니다.

뿌듯해 3행시 초등 일기쓰기 (고급)

진서원

요즘 아이들이 집에만 있어서 매일 똑같은 일상이 반복되지요. 이런 상황에서 일기 쓰기를 하려면 별로 쓸 말도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기 쓰기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고, 자신의 생각을 적어보는 것만으로도 여러 가지 장점이 있지요. 그래서 재미있는 일기장을 선택했습니다. 꼭 그날 있었던 일을 적지 않아도 되는 일기장인데요. 주어진 단어로 3행시 짓기를 하는 재미있는 교재입니다.




3행시 일기 쓰기는 매일 하나씩 써본다는 점에서 일기장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글짓기 교재죠. 매일 꾸준히 하나씩 써 보는 연습을 해야 하니 일기 쓰기라고 제목을 붙인 점이 센스 있네요. 여기에는 3행시 주제가 100개 나옵니다. 그래서 100일 동안 쓸 수 있는 일기장이 되는 거죠. 3행시 주제를 주면서 그 뜻도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뮤지컬'로 3행시를 짓기 전에 '노래만 하는 오페라와 대사만 하는 연극을 합쳐, 노래하며 연기하는 것을 말해요'라고 설명해 줍니다. 무대에서 관객과 직접 만나야 하므로 노래도 크게 잘 불러야 하고 동작도 크게 해야 한다는 점도 알려줍니다. 이런 식으로 100가지 주제의 뜻도 함께 배울 수 있으니 일석이조네요. 상식 쌓기 측면에서도 좋을 것 같습니다.

3행시는 순발력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아는 어휘가 얼마나 많은지와 더불어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능력도 중요하기 때문에 많이 연습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이렇게 100일 동안 일기 쓰기 형식으로 친근하게 접할 수 있어서 만족합니다. 아이도 3행시에 대한 설명을 읽어보고 예시도 보더니 재미있겠다며 넘겨보더라고요. 차례대로 쓰지 않아도 된다고 알려주니 신나서 여기저기 훑어보면서 쓰기 시작합니다. 아이들의 글짓기 실력을 키워줄 좋은 교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