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 구구단을 잡아라! - 스티커로 시작하는 곱셈구구 워크북 스티커로 시작하는 워크북
고은문화사 편집부 지음 / 고은문화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비아파트에서는 놀이북이 다양하게 많이 나오는데요. 보통 서울문화사에서 나온 놀이북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고은문화사에서 나왔네요. 그래서인지 지금까지 봤던 신비아파트 놀이북과는 조금 다릅니다. 여기도 놀이북이 아니라 '워크북'이라고 나와 있네요. 학습 위주로 나와있고 두께도 두꺼운 편이라 예비 초등 유아부터 초등 2학년까지 풀기 좋을 것 같아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수상한 의뢰

구구단을 잡아라!

고은문화사

구구단이 초등 2학년에 나오기 때문에 2학년까지는 꼭 익혀야 합니다. 그냥 무작정 외우기보다는 개념을 먼저 알아보고 여러 가지 문제를 풀면서 재미있게 공부하면 좋은데요. 아이가 좋아하는 신비아파트 구구단 워크북이라 마음에 듭니다. 아이들 공부는 재미가 있어야 효과가 높겠죠.




2단부터 9단까지 기본적인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먼저 덧셈을 이해하고 묶음으로 세는 것을 곱셈으로 한다는 개념을 알려주고 시작하네요. 구구단표와 함께 퀴즈 풀기, 스티커 붙이기, 선잇기, 미로 찾기, 곱셈식 완성하기 등 다양한 문제가 나옵니다. 이렇게 9단까지 배우고 나면 곱셈 한 문제를 10초 안에 푸는 연습도 해 보고, 구구단 게임 암호 풀기, 길 찾기, 계산 배틀 등 놀이식 구구단 문제를 풀어 보게 됩니다. 다른 그림 찾기처럼 머리를 식힐 수 있는 코너도 있네요.


구성도 훑어보고 아이가 푸는 것도 들여다보니 난이도가 낮지는 않습니다. 구구단은 덧셈을 할 줄 알아야 개념을 알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어린 유아에게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적정 연령은 6세~9세 정도일 것 같네요. 스티커 붙이기와 놀이식 위주의 문제들이 많아서 재미있게 풀 수 있는 교재입니다. 놀이북 치고는 두껍지만 일반 구구단 교재에 비하면 적은 분량입니다. 구구단을 배우면서 놀이식으로 풀기 좋은 워크북입니다. 구구단을 몰라도 구구단표를 읽을 줄 알면 풀 수 있어요. 그러다가 자연스럽게 구구단을 외우게 되겠지요. 시중에 구구단 교재가 많이 나와있는데 제가 보기에는 그 중 가장 재미있는 교재인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