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듯해 3행시 초등 일기쓰기 : 중급 뿌듯해 초등 일기쓰기
뿌듯해콘텐츠연구소 지음 / 진서원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아이가 학교에 거의 못 갔는데요. 그러다 보니 숙제도 거의 없더라고요. 작년에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일기도 썼는데 올해는 그런 것도 없어서 한 번도 안 쓰고 지나갔어요. 일기는 검사받기 위함보다는 자신만의 글을 써보는 경험이 되기 때문에 참 좋은데 아이 입장에서는 학교 숙제가 아니어서 그런지 일기를 쓰지 않아서 안타까웠어요. 그러던 중 재미있는 일기쓰기책을 발견했어요.

뿌듯해 3행시 초등 일기쓰기(중급)

진서원

TV 예능에서 개그맨들이 3행시 짓기를 자주 하는데요. 얼마나 재치 있는지 들을 때마다 재미있고 놀라웠는데, 평소에 3행시를 쓰는 연습을 한다면 언제 어디서든 3행시를 재미있게 만들 수 있겠죠. 뭐든 연습이 중요하니까요.




뿌듯해 3행시 일기 쓰기의 장점으로 10분 안에 끝낼 수 있고 스티커를 붙이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고 적혀 있는데요. 아이도 '아버지'를 주제로 3행시를 쓰더니 뿌듯해 스티커를 붙이면서 좋아하더라고요. 이렇게 재미있게 3행시를 쓰다가 나중에 진서원 뿌듯해 카페에 자신이 쓴 글을 올려볼 수도 있습니다. 매주, 매월 시상을 한다니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겠네요. 뿌듯해 3행시는 앞뒤 내용이 잘 이어지도록 마무리하는 것이 관건인데요. 운율도 맞추면 좋겠죠. 우리도 TV 예능을 볼 때 3행시 마지막에서 빵 터지잖아요. 책에서도 마지막 3행에서 재미있거나 감동적으로 마무리하면 더 좋다고 하네요. 항상 마무리가 중요하지요.


일기를 꼭 그날 있었던 일을 써야 하는 건 아니니까 일기 쓰듯이 매일 3행시를 쓴다는 발상이 참 재미있네요. 아이에게 주면서 쉽게 쓰라고 했는데 정작 제가 3행시를 만들어보려고 하니까 잘 안되네요. 역시 뭐든 해본 사람이 잘 하는 거겠죠. 100일 과정이라 3행시를 100번 쓰게 되는데요. 이 책을 끝내고 나면 아이의 재치와 단어 조합력이 좋아질 것 같네요. 뿌듯해 3행시 초등일기쓰기 시리즈는 총 3권입니다. 저학년부터 꾸준히 사주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