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코와 삐삐를 구해줘!
최용석(기코) 지음 / 코알라스토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여름방학은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짧은데요. 사실 방학 때는 여러 가지 체험을 많이 하면 좋은데 요즘 같은 시국에 집콕할 수밖에 없어 참 슬픕니다. 밖에 나가기가 참 망설여지는데요. 아이들이 집에 있는데 하루 종일 뭐하나 고민입니다. 그래서 이런 놀이책이 많이 필요하지요.

우리가 어릴 때 많이 했던 '윌리를 찾아라'가 생각나는 놀이책이네요. 그냥 숨은 그림 찾기가 아니라 스토리가 있는 놀이책이라 더 좋아요. 코코타운에 살고 있는 기코와 외계인 삐삐의 만남을 주제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기코와 삐삐가 코코타운에서 밥을 먹기로 했다는 이야기와 함께 기코와 삐삐를 찾는 미션이 펼쳐집니다. 마을에 좀비 바이러스가 퍼지면서 마스크 쓴 사람을 찾는 코너도 있네요. 다음 장에는 반대로 마스크를 안 쓴 사람을 찾는 미션도 나옵니다. 이런 스토리와 함께 미션을 수행하니 더 재미있네요. 매 미션마다 레벨이 나와서 난이도를 확인할 수 있어요. 미션은 찾아야 할 그림인데요. 아래에 플러스 미션이 있으면 그 그림도 함께 찾으면 됩니다.

 
 

 

지구에 불시착한 삐삐는 자신의 별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기코는 삐삐를 집으로 보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노력합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미션을 수행하면 되지요. 숨은 그림 찾기, 다른 그림 찾기 등의 미션이 주어지고 마지막에는 정답지도 있습니다. 제가 어릴 때 이런 숨은 그림 찾기책에 동그라미를 쳤다가 한 번만 풀고 버린 기억이 나서 아이에게는 표시를 하지 말고 찾으라고 했어요. 그랬더니 몇 번이고 꺼내서 계속 풀어보더라고요. 이렇게 하면 가성비가 좋죠. 책 뒤편에 나오는 정답지는 되도록 보지 않는 것이 더 재미있습니다. 아이가 스테이지를 몇 개만 해결해도 시간이 훌쩍 지나가네요. 방학을 맞아 집에서 심심한 아이들에게 딱 좋은 재미있는 놀이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