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와글와글 숫자 스티커 워크북
서울문화사 편집부 엮음 / 서울문화사 / 2020년 7월
평점 :
품절


신비아파트 놀이북은 계속 나오네요. 아이가 좋아해서 계속 구입해 주고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놀이식으로 공부하면 흥미도 잃지 않고 좋더라고요.

 

이번에 나온 놀이북은 숫자스티커워크북입니다. 숫자를 써 보기도 하고 스티커로 붙이기도 하면서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요. 수 세기, 반쪽 찾기, 같은 그림 찾기, 다른 그림 찾기, 달력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이 나옵니다.

 

신비아파트 귀신들이 총출동했네요. 저는 귀신 그림이 무서운데 아이는 자주 봐서 안 무서운가 봅니다. 귀신을 살펴보면서 숫자를 세어 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빈칸에 숫자를 써넣습니다.

 
 

 

수만큼 스티커 붙이기 활동은 직접 수를 세어봐야 합니다. 수를 세면서 스티커를 붙이는 활동인데요. 이렇게 놀이식으로 수 세기를 해보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겠죠.

 

유아용으로 나온 쉬운 놀이북이라고 생각했는데 뒤로 가면 가르기와 모으기도 나옵니다. 요즘은 뺄셈과 덧셈을 처음 배울 때 가르기와 모으기라고 하더라고요. 초등 1학년 수학에 나오는 내용이고, 보통은 유치원 때 많이 공부하지요. 어린 유아들은 잘 모를 수 있으니 이런 부분은 엄마가 조금 도와주면 됩니다. 덧셈으로 길 찾기, 뺄셈으로 숫자 세기 등도 나옵니다. 어려울 수도 있지만 엄마가 차근차근 알려주면서 넘어가면 됩니다. 그 외 크기 비교, 그림자 찾기, 짝지어보기(짝수, 홀수), 분류하기 등의 활동도 나오네요. 마지막에는 수 배열표를 완성하게 됩니다. 1부터 100까지 빈칸을 채워보면서 100까지 완벽하게 익히게 되는데요. 이렇게 쉬운 활동, 어려운 활동 등 난이도가 다양한 활동들이 번갈아가면서 나오기 때문에 너무 어린 유아보다는 6~7세용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