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 전에 부동산 부자가 될 수 있는 5가지 방법 - 밀레니얼을 서울 건물주로 만들어줄 새로운 투자 공부
효연.하선 지음 / 예문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아주 좋죠. '마흔 전에 부동산 부자가 될 수 있는 5가지 방법'입니다. 마흔 전에 부동산 부자가 되려면 5가지만 알고 있으면 될까요. 어떤 비법을 소개해 주는 책인지 궁금합니다. 표지에 있는 그림도 참 마음에 드네요. 집의 문이 열려 있습니다. 저 집을 내 집으로 만들기 위해 저자가 알려주는 5가지 방법을 꼭 숙지해야겠습니다.

 
 

 

저자는 5가지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알려줍니다. 첫 번째로 관점 전환을 제시합니다. 도심에 숨어 있는 40년 넘은 주택과 방치된 건물을 찾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비전을 완성하는 단계로 밀레니얼 부자들에게서 배울 점을 찾아봅니다. 세 번째 정보 수집 단계에서는 정부와 지자체가 밀어주는 지역을 찾습니다. 네 번째 준비와 수행 단계로 리모델링과 신축으로 새로운 가치를 덧입힐 것을 제안합니다. 마지막 퍼포먼스 단계로 싸게 사서 제대로 만들어 크게 버는 사업을 할 것을 권유하네요. 차례만 읽어봐도 이 책의 주요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자본이 부족한 30, 40대가 부동산 부자가 되려면 부동산 투자와 더불어 공간 기획 능력을 갖춰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이 책은 그런 마인드를 갖기 위한 큰 그림을 알려줍니다. 저자는 부동산을 매수하기 전에 끊임없는 분석을 통해 매입 전에 설계를 해볼 것을 제안합니다. 기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지역분석, 목표수익률, 운영계획, 매각 계획까지 사전에 검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끊임없는 공부와 발품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부동산을 살펴볼 수 있으니 미리 가격, 위치 등을 조사하고, 직접 현장을 방문해 나름대로의 기준을 세워 분석해야겠지요. 저자는 저평가된 부동산을 선택해 리모델링을 거쳐 비싸게 파는 방법도 알려주는데요. 한정된 자본으로 부동산 투자를 하려면 남다른 안목을 가지고 소신 있게 투자하는 능력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