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매출 10배 올리는 상위 1% 공인중개사의 마케팅 비법
이미란.강숙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분야에서나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유가 있지요. 경쟁이 치열한 공인중개사 시장에서도 성공하는 사람들은 분명 있습니다. 그들의 성공 비법을 알아보면서 마케팅 전략을 배워보는 책입니다.

 

상위 1%에 빛나는 공인중개사의 비법이 궁금합니다. 불황에도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비법이 나온다고 하네요.

 

부동산 중개업 상가는 입지가 중요하다고들 합니다. 비싸더라도 목 좋은 곳에 있어야 손님이 많이 찾아왔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비싼 임대료를 지불하고 좋은 자리를 선점했지요. 하지만 이제 시대가 변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아보고 비교해본 후 공인중개사에게 연락하고 약속을 잡아 부동산 중개업장을 방문하기 때문에 입지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인터넷을 잘 다룰 줄 모르는 연령대라면 입지가 중요하겠지만, 대부분의 고객층은 스마트폰을 잘 활용하기 때문에 인터넷 홍보가 중요합니다. 저도 예전에 부동산 매매를 할 때 블로그를 검색해서 거기 나오는 공인중개사 휴대폰 번호로 연락을 했던 적이 있는데요. 요즘은 이렇게 거래를 하는 추세이기에 상가의 위치는 별로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비싼 임대료를 지불하는 대신 인터넷 광고를 하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은데요. 이 책에서는 직접 광고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블로그, 유튜브, 카페를 통한 중개를 꾸준히 하는 건데요. 이것도 그냥 해보는 것이 아니라 광고에 적합한 방법을 알려주는 팁을 보면서 따라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부동산 블로그를 개설하는 방법부터 맞춤 카테고리 메뉴 선정도 알려주고 블로그 상위 노출 비법도 공개합니다. 성실하고 꾸준히 운영한 블로그가 노출이 좋기 때문에 다른 블로거와 댓글로 소통도 할 것을 당부합니다. 제목과 내용에 동일한 핵심 단어가 들어가야 한다는 팁도 알려주네요.

유튜브도 채널 개설 방법부터 알려줍니다. 제작을 위한 간단한 준비물과 저작권 걱정 없는 음원, 사진, 동영상, 글꼴을 활용하는 방법도 차근차근 설명해주니 초보자가 따라 하기 쉬울 것 같아요.

부동산 앱(다방, 직방)을 활용하거나 지식인에 꾸준히 답글을 다는 방법도 있고, 카페나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해 광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터넷이 보편화되고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는 시대에 맞춰 공인중개사의 홍보방법도 바뀌어야겠지요. 꼭 공인중개사가 아니더라도 자기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