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과학상식 : 황당 측정 수학 퀴즈! 과학상식 82
권찬호 지음, 차현진 그림, 박한나 감수 / 글송이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좋아하는 시리즈죠. '퀴즈! 과학상식' 시리즈에서 나온 '황당 측정 수학'입니다. 믿고 보는 글송이 학습만화는 언제 봐도 재미있어요. 아이도 책을 보더니 기뻐하며 얼른 읽더라고요.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 위해 '황당'이라는 단어가 붙었지만 주제는 '측정 수학'이지요. 표지의 귀여운 그림을 보니 내용도 재밌을 거라 짐작됩니다. 이 시리즈는 아이를 위해 구입하고 있지만 저도 읽어보면 재밌더라고요.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단위와 측정 개념이 나옵니다. 길이, 시간, 무게, 들이, 넓이 등 여러 가지 단위의 개념과 측정하는 방법을 만화 속에 재미있게 녹여 놓았네요. 일상생활에서 배우는 측정 수학을 학습만화로 배우니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읽을 수 있겠죠. 요즘 학습만화는 참 재미있게 잘 나옵니다.

1장에서는 시간과 길이 측정하기, 2장에서는 들이와 무게 측정하기, 3장에서는 여러 가지 단위 측정하기가 나옵니다. 제목만 보면 지루할 것 같지만 한 주제로 짧은 만화가 나오는 거라 금방 읽을 수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외계인, 폭발, 전설, 귀신 등이 등장해 더 재밌게 과학과 수학을 알려줍니다. 만화 속에서 퀴즈 형식으로 수학 문제와 답을 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네요.

아이가 책을 읽고 2월 29일은 4년에 한 번 오는 거냐고, 그날 태어나지 않아 다행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러면 생일선물을 4년에 한 번 받는다고요. 왜 그런 말을 하나 했더니 이 책에 나오는 내용이었네요. 지구가 태양을 1바퀴 도는데 365일 5시간 48분 46초가 걸리기 때문에 1년 365일과 차이가 나지요. 그래서 4년에 한 번 2월 29일을 두어 하루를 늘려 줍니다. 4년 동안 약 24시간이 더 늘어나기 때문이지요.

시간이나 거리 계산하기 등이 퀴즈 형식으로 나와 재미있네요. 우리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계산인데요. 만화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단위도 함께 익힐 수 있어요. 아이들이 자주 접하는 A4용지의 유래를 설명하거나 각도 계산법도 알려주는 등 초등수학에서 배울 수 있는 광범위한 내용들을 짧고 간단하게 잘 보여줍니다. 그 밖에 아이들이 헷갈리기 쉬운 올림과 버림이나 이상, 이하, 초과, 미만의 차이점 등도 잘 설명해주네요.

일상생활에서 수학에 관련된 내용을 짧고 재밌게 보여주면서 아이가 과학, 수학에 친숙하게 도와주는 재미있는 시리즈입니다. 아이도, 저도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