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계산왕 1학년 1권 - 도와줘! <마음의 소리> 나는야 계산왕
김차명.좌승협 지음, 조석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마음의 소리' 웹툰을 참 재미있게 봤었는데 학습만화로 만나니 더 반갑습니다. 조석 작가의 아이가 예비 초등학생이라니 아빠의 마음으로 만든 책이겠군요. 그래서인지 만화 내용도 아주 건전하고 재미있습니다. 마음의 소리 많이 봤으면 제 말에 공감하실 거예요. 웹툰에는 엽기적인 내용도 많았거든요. '나는야 계산왕'에는 그런 충격적인 내용은 없으니 안심하세요. 아이들이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학습만화가 잘 나와 있습니다.

요즘 학습만화는 재미있기는 한데 학습만화 취지에 맞지 않게 별 내용 없는 책도 많잖아요. 그런데 이 책은 참 마음에 듭니다. 그냥 학습만화인 줄 알았는데 아이들이 문제를 푸는 페이지가 훨씬 많습니다. 그렇다면 아이에게 기쁜 마음으로 주고 싶네요.

 

 

 

'나는야 계산왕 1학년 1권'은 1학년 1학기에 배우는 내용입니다. 각 단원별로 개념 만화가 먼저 나옵니다. 만화는 짧게 나오네요. 재미있게 보면서 배워야 할 개념을 쉽게 정리할 수 있어요.

 

 

그다음에 수학 문제가 계속 나옵니다. 하루에 한 페이지씩 공부하면 한 단원은 일주일에 끝낼 수 있어요. 문제 난이도는 쉬운 편입니다. 이 책은 신학기가 시작하기 전에 미리 보고 문제를 풀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학기가 시작되면 문제 난이도를 높인 문제집으로 심화 학습을 하면 좋겠죠.

 

 

연산 문제가 끝나고 마지막에는 '이야기로 풀어요'라는 코너가 나오는데요. 퍼즐을 풀거나 퀴즈를 푸는 것처럼 재미있게 풀 수 있는 문제입니다. 서술형을 이렇게 만화로 재미있게 보니 지루하지 않네요. 이 책에서는 '스토리텔링형 문제'라고 표현했는데요. 창의적인 문제 유형을 통해 여러 수학 역량들을 골고루 발달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런 문제를 많이 풀어보면 아이들이 서술형 문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학습 만화책이라기보다는 '학습만화가 들어있는 수학 문제집'에 가깝습니다. 책을 훑어보니 문제가 어렵지 않아 아이들이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념을 알면 풀 수 있는 기본적인 문제라 예습용으로 괜찮아 보입니다. 방학을 활용해서 신학기를 준비하는 마음으로 한 권을 풀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