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10년, 살아남는 부동산 사라지는 부동산 - 현실로 다가올 대한민국 부동산의 메가 트렌드
박상언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관심 있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새로운 책입니다. 기존 책들과 다른 점은 앞으로 10년을 내다보며 전망 있는 투자에 대한 조언이 가득하다는 것인데요. 변하는 시대에 맞는 투자기법을 알려주는 유용한 책입니다.

계속 변하는 시대에 발맞춰서 재테크도 잘해야겠죠. 인구 감소와 국가 정책 등 다양한 요소를 생각하면서 투자도 실속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파트, 빌라, 상가, 토지 등 다양한 부동산에 투자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상식과 함께 10년 후에도 살아남아 수익을 줄 부동산에 투자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보통 직장인들이 평생 모은 돈으로 부동산에 투자하는데 잘못된 투자로 손실만 본다면 그것처럼 속상한 일이 없겠지요.

건물주가 되면 세입자와의 마찰이나 자잘한 문제 때문에 힘든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임대관리 회사에 수수료를 주고 관리를 일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건물주 대신 세입자를 상대하면서 건물의 가치를 꾸준히 올려주는 회사가 있다면 누구나 좋아하겠지요.

부동산 가격이 거품이다 아니다 라는 논쟁은 수십 년간 지속되어 왔는데요. 10년 뒤에도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부동산은 당연히 위치 좋은 건물이겠죠. 역세권 신축 건물은 언제나 환영받는 매물입니다. 이런 물건을 대물 부동산 등으로 저렴하게 구입해 시세차익을 얻고 되팔 수 있다면 참 좋겠는데 저자 같은 전문가가 아니고서야 접근하기 어려운 분야인 것 같아 부럽기도 합니다.

인구 감소, 고령화로 인해 도심지의 소형평수 아파트가 급증할 것이라는 전망, 부동산 관련 세금을 줄이기 위한 공동명의나 증여 방법 등에 대한 정보가 유용하네요. 알아두면 좋을 상식이 많습니다. 부동산의 가치를 올리는 리모델링이나 계약 시 날짜 조정, 수리금 지원 등을 통해 빨리 매매하는 방법은 부동산 매매를 할 때 알아두면 좋겠네요. 이런 방법으로 빠른 매도를 할 수 있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이 책에는 사면 안 되는 물건들에 대한 정보가 많아서 도움이 됩니다. 기획 부동산을 알아보는 방법, 신도시 상가투자 시 주의해야 할 점, 오피스텔이나 펜션 투자 방법 등 평소에 생각해보지 못했던 주의점들을 알려주니 흥미롭네요.

부동산 트렌드, 미래를 예측하며 발 빠르게 대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책 중간중간에는 활기찬 노후를 보내는 방법, 현재를 즐기는 것의 중요성, 행복과 긍정에 대한 마음 등 저자가 하고 싶은 이야기들이 담긴 페이지도 있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 생각해봐야 할 내용들이 많아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