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응용 1-2 (2019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19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2학기가 시작했나 했더니 벌써 10월입니다. 시간은 참 빨리 지나가죠. 아이의 즐거운 학교생활에 중요한 점 중 하나가 자신감인데요. 학교 수업을 따라가는 건 기본이기에 수업 시간에도 자신감 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집에서 예습, 복습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여름방학 때도 디딤돌 수학으로 공부했기에 2학기에도 '초등수학 기본+응용'으로 심화 문제를 풀고 있어요.

디딤돌 교재는 단계가 세분화되어 있어서 아이 수준에 맞는 것을 고르기가 참 좋아요. 기본+응용은 중상위권 정도 문제입니다. 다 풀면 상위권 교재에 도전해봐야겠죠.

본책, 실력보강 자료집, 정답과 풀이 이렇게 분권되어 있어요.

한 단원이 4단계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단계 개념 익히기, 2단계 기본기 다지기입니다.

개념 익히기에서는 개념 정리를 읽어보고 교과서 기본 문제를 푸는 단계예요. 개념을 확실히 알고 넘어가는 단계죠. 수학 공부할 때는 개념이 가장 기본이 되기에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기 다지기에서는 교과서, 익힘 문제와 서술형 문제가 나와서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단계예요. 문제 구성도 깔끔하고 컬러풀해서 아이가 흥미를 잃지 않게 도와줍니다.

개념을 파악해서 문제를 잘 푸는 것이 중요하죠. 저학년 때는 문제를 제대로 읽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참 중요한데요. 아이가 몰라서 틀리는 것보다 문제를 제대로 파악 못해서 틀리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특히 서술형 문제에서 그렇던데, 이런 문제들을 풀면서 유형에 익숙해지고 실수를 줄여나갈 수 있어요.

 

3단계는 응용력 기르기, 4단계는 단원평가가 2회 나옵니다.

수학 문제는 응용이 중요한데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응용된 문제를 풀어봐야 어떤 문제를 만나도 자신 있겠죠. 이렇게 본책으로 한 단원을 끝내면 실력 보강 문제집으로 복습을 하면 좋아요.

어려운 문제는 옆에 힌트가 잘 나와 있어요. 아이가 문제를 풀 때 읽어보면 도움이 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풀면 더 간단하고 정확하다는 걸 알려주는 좋은 팁이 많아요.

 

 

아이가 집에서 예습을 해서인지 학교 수업이 너무 쉽다고 하네요. 선생님과 상담할 때도 아이가 잘 하고 있다는 말을 들으니 안심이 됩니다. 예습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꼈어요.

11월까지 한 권을 끝내는 것이 목표인데요. 12월에는 디딤돌 상위권 교재 중 하나를 선정해 풀 계획입니다. 단계를 조금씩 올려가면서 난이도도 높이고 아이 실력도 높이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