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 서서 먹는 식당의 비밀 - 불황을 이기는 김현수의 인사이트 분석
김현수 지음 / 이상미디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대박 식당과 망하는 식당의 차이는 인사이트, 즉 통찰력의 차이라고 합니다. 통찰력은 그냥 나오는 것이 아니겠지요. 통찰력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자의 분석을 통해 배워볼 수 있는 책입니다.

 

저자는 식당 분석 경력이 많다 보니 많은 상담 요청을 받습니다. 그들의 식당을 방문해 장단점을 분석하고 조언을 해줍니다. 저자의 통찰력과 비법을 상담을 통해 전수받는 좋은 기회지요.

 

 

저자는 인사이트를 가지기 위해 먼저 자신의 몸에 밴 습관과 편견을 알아차릴 것을 강조합니다. 둘째는 바르게 알아차리고 셋째는 넓게 알아차리며 넷째는 남보다 먼저 알아차릴 것을 조언합니다. 이렇게 분석을 한 후에 인사이트 경영이 가능한 것이겠지요.

책에는 식당의 실상, 식당 운영 기본기, 인사이트로 가는 길, 인사이트 테크닉 적용하기, 인사이트 아이템 필승 전략 등이 잘 나와 있습니다.

판매 아이템을 정하는 방법은 다각도로 분석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점일 텐데요. 주인의 음식 솜씨도 중요하지만 주변 환경도 고려해야 합니다. 품목을 정했으면 인테리어나 소품에도 신경 쓰고 간판 글씨체를 선정하는 등의 노력도 기울여야 합니다. 큰돈을 들이지 않고 매장 입구에 좋은 카피가 담긴 종이 한 장만 붙여도 매출이 달라진다고 하니 세심한 부분에도 정성을 들이는 자세가 중요하겠지요.

가격 선정, 메뉴 이름 선정, 메뉴를 담는 방법 등의 중요성 등이 잘 나와있네요. 심지어 메뉴판에 적는 순서까지 팁을 주니 식당을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책에는 저자가 추천하는 아이템도 나와 있습니다. 생선구이, 막국수, 백반, 돈가스, 고기와 국수, 만두, 소고기국밥, 경양식, 두루치기, 냉면 등인데요. 같은 아이템이라도 주인이 인사이트를 가지고 다방면으로 노력하면 더 큰 성공을 할 수 있겠지요. 책의 마지막에는 식당 창업 전에 다녀오면 좋을 식당들을 추천해줍니다. 저자의 경영 노하우가 담긴 책이니 창업을 준비하거나 현재 식당을 운영 중인 사람에게 특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