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미스터리 식당 Q
EBS <미스터리 식당 Q> 제작팀 지음, 안재형 감수, EBS 미디어 기획 / 꿈결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이 과학을 배우는 좋은 방법은 실생활에서 배우는 것입니다. 요리를 통해 과학을 배우는 것도 참 좋은 방법인데요. EBS에서 방영된 '미스터리 식당 Q'가 바로 그런 프로그램이지요. 요리를 하면서 과학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어 재미있습니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내용은 '모르면 미스터리, 알면 과학'입니다. 요리를 하면서 신기함을 느낄 때 그 원인이 뭔지 모르면 미스터리지만 알면 과학이라는 내용이 곳곳에 나옵니다. 미스터리 식당 Q에는 어떤 과학이 숨어 있을까요. 아이들이 보면 좋은 내용이 많네요.

 

 

 

프로그램 실제 화면을 캡처해서 만화 형식으로 볼 수 있어 참 재밌습니다. TV를 생생하게 보는 것 같은 화면과 대사가 실감 나네요. 식당에 숨어사는 공룡 알공이의 도움을 받아 새로운 요리를 하는 보조 셰프 큐리의 이야기가 재미있네요. 밝고 긍정적인 큐리는 볼수록 귀엽습니다. 이 식당의 메인 셰프 미스터LEE는 큐리의 요리를 보며 놀라기도 하고 당황하기도 합니다. 재미를 주는 캐릭터네요.

 

 

 

 

만화 중간에 미스터리 식당 레시피가 나와 있어요. 초등학생도 할 수 있는 쉬운 요리들이 많아서 한 번씩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공이는 어떻게 이렇게 똑똑할까요. 알공이가 공룡이라는 사실을 떠올리면 답이 나오는데요. 달공이는 1억만 년 동안 살면서 과학지식을 익혔다고 합니다. 그래서 큐리를 도와 식당에서 일어난 문제를 해결하지요.

모르면 미스터리지만 알면 과학입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과학을 설명해주는 코너네요.

 

 

과학 지식을 더 자세히 알아보는 코너도 있어 재미있네요. 아이들에게 과학을 쉽게 알려주는 재미있는 요리과학책입니다. 아이와 요리를 하면서 과학도 자연스럽게 알 수 있겠어요. 사과잼을 만들며 삼투현상에 대해 이해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젤리를 직접 만들며 젤라틴을 활용해보기도 합니다. 코팅된 종이를 종이 냄비로 활용해 라면을 끓이면서 왜 종이가 타지 않는지도 알아봅니다.

총 22개의 요리가 나오니 일주일에 하나씩만 따라 해도 좋겠습니다. 우선 만들기 쉽고 아이가 좋아하는 보석 사탕 만들기부터 시작하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