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와글와글 따라 그리기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신비아파트' 캐릭터 따라그리기 겸 색칠북이 나왔어요. 아이들이 주인공을 그리는 방법을 단계별로 잘 알려줘서 따라 그릴 수 있게 해 주네요. 인물과 귀신의 이름을 따라 쓰며 한글을 배우고, 색칠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이들과 귀신들이 나오네요. 전 귀신이 조금 무서운데 아이들은 좋아합니다. 저도 어릴 때 도깨비, 귀신 이야기 좋아했던 걸 떠올려보면 아이들도 그런 존재가 신기하고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들이 그리기를 처음 한다는 가정 하에 그리기 재료와 그리기 기본부터 간단하게 알려주고 시작하네요. 그리기 재료에 대한 설명과 선, 도형에 대한 간략한 그림과 설명이 나옵니다. 아이에게 보여주면서 알려주고 시작하면 좋겠죠. 어떤 도구로 그리고 색칠하면 좋을지 아이가 직접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색연필, 크레파스, 싸인펜 등 그림 그리는 느낌도 다르고 결과물도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보는 것도 재미있어요.

제목의 '와글와글'이라는 문구에서 귀신들이 몰려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역시나 귀신 종류가 많네요. 아이들은 6명인데 귀신은 11 종류나 됩니다.

아이가 비교적 쉬운 귀신, 입질쟁이부터 따라 그립니다. 그럴 듯하네요. 순서대로 따라 그리니 제법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색칠하기에서는 입질쟁이 캐릭터에 대한 설명과 따라 쓰기가 나옵니다. 입질쟁이를 마음껏 색칠하면서 즐거워하네요. 다른 캐릭터들도 같은 방법으로 따라 그리고 색칠하고 따라 쓰는 구성입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지금까지 나온 캐릭터들을 함께 색칠하고, 캐릭터를 보고 퍼즐 맞추기, 미로 찾기 등 다양한 놀이가 나옵니다. 아이가 신비아파트를 좋아하다 보니 캐릭터도 따라 그리고, 색칠도 하면서 재미있어 합니다. 아이의 놀이북으로 활용하기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